대만 프로야구계에 맹렬하게 떠오르는 신성 왕보롱(王柏融) 선수. 단숨에 '보롱대왕'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이 선수를 주목한 것은 작년(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국가대표 야구팀 전력분석 대만 담당 업무를 하던 때부터였다. 이 선수를 주목했던 이유는 균형 잡히고 탄탄한 피지컬 조건(181cm/90kg)과 대만의 여러 야구계 친구를 통해 수집한 개인적인 캐릭터, 그리고 그의 타격 영상과 함께 실제로 대회에서 지켜본 그의 타격 자세와 빠른 공에도 잘 대처하는 빠른 배트 스피드 등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왕보롱 1993년 9월 9일생으로 우투좌타 외야수이다. 대만 핀동현 출신으로 원화대학을 나온 후에 2015년 6월 29일 CPBL 2015드래프트에서 라미고 몽키스 팀에 의해 1차 지명되었다. 그 후 대만 야수 출신으로는 가장 높은 금액(린이취안:林益全과 천즈위엔:陳致遠과 함께 동률)인 500만 위안의 계약금(100만 위안의 격려금 포함)과 10만 위안의 월급여로 계약을 한 후에 모두 18게임에 나서 8개의 홈런과 4할에 육박하는 높은 타율을 기록하며 대만프로야구계에 새롭고 맹렬하게 따오르고 있다./ 사진 라미고 몽키스 구단


아시안게임 대 한국 전에서 우익수를 맡아 수비도 곧잘 하면서 타격에서도 매우 뛰어남을 보이던 모습에 자세히 영상으로 따서 분석하니 타격 기술에서도 이 친구는 앞으로 크게 될 수 있는 조건을 가진 선수라고 생각하였고, 그러던 중 올해 6월 말 CPBL 드래프트 라이브 중계를 보던 중에 라미고 몽키스가 그를 지명하자 깜짝 놀라 탄성을 지르고 박수를 치면서 라미고가 진짜 잘 지명했고 앞으로 3년 이내에 대만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최고의 타자가 될 것이라고 개인 SNS를 통해 글을 올린 적이 있다.


내가 예측하길 라미고의 왕보롱은 앞으로 3년 이내에 대만 리그 중에서 가장 맹렬함을 자랑하는 타자가 될 듯하다. 앞으로 계속 외국인 투수를 상대하는 법을 지켜보면서 3년 후에 한국에 와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올해는 적응한 후에 본격적으로 내년부터는 왕보롱이 리그에 잘 적응하여 좋은 성적을 올릴 것으로 예측하면서 그렇게 흘렀는데 이것이 너무 안이한 생각이었다. 리그에 적응하고 커 나가는 시기를 대략 다음 시즌이라고 잡았던 것이 바로 오판이었다. 9월 2일에 첫 리그 출전을 한 이후 지금까지 단 18게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이미 벌써 8개의 홈런(3게임 연속 홈런 포함)을 치면서 프로야구계를 강타하고 있다.



9월 2일 첫 게임에서 2안타를 몰아치며 예열을 한 후에 2타점 이상 7경기, 멀티 안타 이상 9경기, 8개의 홈런을 치며 0.394라는 높은 타율을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3경기 연속 홈런포를 가동하며 팀 승리에 많은 공헌을 세우고 있다.



또한, 그 기세를 통해 프리미어 12 국제대회의 명단 중 상대 투수의 투구에 맞아 발가락 골절상을 당해 엔트리에서 빠지게 된 해외파 귀환 선수인 린저슈엔(林哲瑄)의 대체 선수로 다시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또 한 번 주목을 받았다.



9월 17일 대만 vlsport 뉴스에 나온 왕보롱의 기사. 11게임에서 5개의 홈런은 현재까지 대만프로야구 사상 가장 빠른 기록으로 신인왕에도 도전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아무튼, 지금까지의 기세라면 왕보롱은 신인왕 타이틀에도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기고 가장 강력한 후보로 단숨에 등극하게 된다. 

위 그림 설명대로 대만 프로야구 신인왕의 후보 자격은 리그 93타석 이하인 자는 다음 해에도 신인왕에 도전할 자격이 생기는데 왕보롱은 남은 경기에 출전하면 모두 126.48 타석까지 들어설 수 있어서 신인왕의 자격이 생기는 것이다./이미지 vlsports 화면 캡쳐 



만약 이 선수가 지금의 기세대로 무럭무럭 자라나서 3년 후(대만 프로야구 규약에 따르면 3년이 지난 선수는 구단의 동의 하에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 이 규약은 원래 없었는데, 고교 졸업 전과 후에 헐값에 미국 등 해외로 진출하는 자국 유망주가 너무 많아지자 이를 방지하려고 군 문제 해결 전에는 드래프트에 참가할 수 없었던 규약을 고치고 고교 졸업자도 드래프트에 참가할 수 있게 만든 후 3년 후에는 구단의 동의 하에 해외 포스팅도 가능하게 하면서 유망주 유출 방지에 노력한 결과물로 만들어진 규약이다.)에 포스팅을 통해 정말로 해외에 진출할 생각이 있다면, 그중에서 한국 프로야구에 진출할 의사가 있다면 내가 꼭 한국의 에이전트를 맡아서 최선을 다해 한국 프로야구 구단에 소개할 것이라며 다짐하는 중이다. 



왕보롱의 현재까지의 리그 기록은 아래와 같다.


내년에도 이런 기세일지는 모르겠지만, 평소의 실력대로라면 안정적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면서 단숨에 대만을 대표하는 타자까지 성장할 수 있을 듯한 느낌이 든다. 


대만 프로야구를 지켜보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 생겼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

今年韓國職棒委員會說除了新人與外國選手以外的職棒選手一共535名.

年薪總額是601億6,900萬園韓幣。平均年薪是1億1,247萬園韓幣.

可總算一軍名單裡(每隊27名)270名(50.5%)的年薪是521億7,700萬園韓幣.

這是全體佔有率的86.7%. 其他265名選手拿到79億9200萬園韓幣.

一年年薪來算大約3015萬8500園韓幣而已




樂天二軍一共二十比賽在蔚山棒球場進行


二軍年薪是一軍比15.3%左右

這是去年韓國國稅廳資料的勞動所得者1,618萬名年平均所得3,172萬園韓幣以下的數值


更可怕的是育成軍的現況

韓國職棒規約裡的職棒選手最低年新是2,700萬園韓幣. 

但, 育成選手不在範圍內位置

韓職關係者說育成選手的年薪不收集統計內算



美國職棒的現實也差不多

美國職棒大聯盟平均年薪是425萬美元.

美國職棒小聯盟均年薪是7,500美元而已.

在美國全職勞動者的最低年新是15,000~18,000美元.

所以小聯盟選手是他們的一半左右的收入.


美國政府制定的最貧一人家庭所得是11,490美元, 四人家庭所得是23,550美元.


這內​​容來源是這裡 看韓文新聞的內容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

내일 대만 시각 18:30에 2015년 제27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가 대만의 타이중 인터콘티넨탈 야구장에서 개막합니다.


개막전은 한국과 대만 경기로 첫 경기부터 비중있는 경기네요. 방송 중계는 대만 전통의 스포츠 채널인 웨이라이 스포츠(VIDEOLAND)에서 합니다. 뭐 요즘은 인터넷 스트리밍으로 많이들 찾아서 보시더군요. 맨 아래 시청할 수 있는 링크를 첨부했습니다. 프로야구와 겹쳐서 많은 분들이 보시진 않겠지만 관심 있는 분들은 꼭 보시면서 한국 선수들 응원 바랍니다.


대만 자유시보에 올라 온 대만 팀의 대 한국전 라인업 사진입니다. 


내일 대만 팀의 선발은 왕종하오 선수입니다.

1번 CF 차오요우닝(曹佑寧)

2번 RF 쑤즈지에(蘇智傑)

3번 1B 린한(林瀚)

4번 DH 양다이쥔(楊岱均)

5번 3B 천웨이즈(陳偉志)

6번 2B 린즈웨이(林子偉)

7번 C 쟝민쉰(張閔勛)

8번 SS 쟝위청(張育成)

9번 LF 천지에슈엔(陳傑憲)

투수 왕종하오(王宗豪)

16일 대만팀 선발 명단입니다. 궈리지엔푸 감독은 한국 팀은 좌타자가 많아서 제구가 좋고 변화구와 체인지업이 주무기인 왕종하오가 다른 선수에 비해 나이도 많고 경험도 많아서 선발로 내세웠다고 했습니다. 한국 팀은 아직 선발 명단을 발표하지 않았고, 선발 투수도 비밀이라고 했습니다.


한국팀 라인업 업데이트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롯데 자이언츠 출신의 투수 고원준, 한화 이글스의 야수 하주석 선수의 사진입니다. 

사진은 대만 애플뉴스 陳堯河씨 촬영으로 고원준 선수 얼굴이 예전처럼 뽀얗지는 않네요. 남자다잉~


한국 대표팀 선발 선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로 프로 2군인 국군체육부대(상무) 선수와 대학생 연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제27회 아시아야구선수권대회 대표팀 명단

감독 = 윤영환(경성대)

코치 = 차동철(건국대) 박치왕(국군체육부대) 정보명(국군체육부대) 

투수(9명) = 김상수, 정영일, 이용찬, 고원준, 김용주(이상 국군체육부대) 김재영(홍익대) 김명신(경성대) 최동현(동국대) 최채흥(한양대)

포수(3명) = 박세혁(국군체육부대) 문성용(건국대) 나원탁(홍익대)

내야수(7명) = 오선진, 김선빈, 정주현, 하주석(이상 국군체육부대) 최승민(영남대) 서예일(동국대) 이성규(인하대) 

외야수(5명) = 김헌곤, 이우성(이상 국군체육부대) 채상현(인하대) 조수행(건국대) 김종성(경성대)



만약 내일(9월 16일) 한국시각으로 19:30분에 이 대회를 시청하고자 하는 분이 있다면 여기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위 링크는 IE환경에서 SOPCAST를 인스톨하면 안정적으로 잘 보입니다.





아래는 대만 대표팀 명단(한문)입니다. 해외파 팀만 한국어로 적어보겠습니다.

2015年亞洲棒球錦標賽中華成棒代表隊24人正選名單

투수(10名)     
編號 姓名 投打 所屬球隊 備註
1 黃暐傑 R/R MLB 響尾蛇 아리조나 다이아몬드벡스 
2 廖任磊 R/R MLB 匹茲堡海盜 피츠버그 파이러츠  
3 陳品學 R/R MLB 印地安人 클리블랜드 인디안스 
4 羅國華 R/R MLB雙城 미네소타 트윈스
5 彭識穎 L/L 國訓隊  
6 陳明軒 R/R 開南大學  
7 呂彥青 L/L 台體大  
8 黃恩賜 R/R 台體大  
9 王宗豪 L/L 台灣電力  
10 黃亦志 R/R 國訓隊  

포수(3名)      
編號 姓名 投打 所屬球隊 
1 張閔勛 R/R 文化大學  
2 吳松勳 R/R 合作金庫  
3 黃佳瑋 R/R 合作金庫  

내야수(7名)      
編號 姓名 投打 所屬球隊 
1 張育成 R/R MLB 印地安人 클리블랜드 인디안스 
2 林子偉 R/L MLB 波士頓紅襪 보스톤 레드삭스
3 楊岱均 R/R 國立體大  
4 蘇智傑 R/L 文化大學  
5 林  瀚 R/R 合作金庫  
6 陳偉志 R/R 台灣電力  
7 李宗賢 R/R 國立體大  

외야수(4名)      
編號 姓名 投打 所屬球隊 
1 陳品捷 R/L MLB 芝加哥小熊 시카고 커브스 
2 曹佑寧 R/R 輔仁大學  
3 陳傑憲 R/L 台灣電力  
4 于孟雄 R/L 國訓隊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