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C 대회 특집/WBC Chinese Taipei

<WBC>타이완 WBC대표 호주 전지훈련자 명단 확정 발표

 

(中央社記者林瑞益 台北20日電)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에 나갈 29 인의 명단이 오늘 발표 되었습니다. 정식 최종 명단은 아니구요, 호주 전지 훈련(2월7일부터 2주간 전지 훈련을 호주에서 실시함)에 참가할 선수들의 명단입니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대표로 선발 되는 것은 맞습니다만 이 명단이 대표 확정은 아닙니다. 전지훈련이 필요 없다고 판단한 케이스도 있을테고, 전지 훈련에서의 성과나 부상 등의 이유로 여러 명의 교체가 있을 수도 있고 팀 사정 상 전지 훈련에 참가하지 못하는 선수들도 있습니다. 다만 이들을 제2회 WBC대만 대표팀의 주축군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총감독 예즈시옌(葉志仙), 궈타이위엔(郭泰源), 왕광후이(王光輝), 천웨이청(陳威成), 린쿤한(林琨瀚), 왕천하오(王宸浩)등의 코치진과 선수 29명의 명단(투수 13인, 포수 3인, 내야수 8인, 외야수 5인 등)을 발표 하였습니다.

호주로 떠날 선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투수조
리쩐창(李振昌), 쯩송웨이(增菘瑋), 천홍원(陳鴻文), 쩡치홍(鄭錡鴻), 샤오이지에(蕭一傑), 리야오위청(廖于誠), 겅보슈엔(耿伯軒), 쟝지엔밍(姜建銘), 쩡카이원(鄭凱文), 샤오위치(蕭宇奇), 린보요우(林柏佑), 뤄정롱(羅正龍), 탕지아쥔(唐嘉駿)

포수조
우승다(吳承達), 궈이펑(郭一峰), 린쿤셩(林琨笙)

내야수조
쟝즈시엔(蔣智賢), 궈옌원(郭嚴文), 리빙옌(李秉諺), 왕승웨이(王勝偉), 황즈샹(黃志祥), 린한(林瀚), 린이취엔(林益全), 샤오보팅(蕭帛庭)

외야수조
린져슈엔(林哲瑄), 조우쓰지(周思齊), 쟌즈야오(詹智堯), 리야오잉지에(廖英傑), 왕촨지아(王傳家)

전지훈련 참가 선수들 중에 NPB 한신 타이거즈의 지명을 받은 샤오이지에(蕭一傑)와 소프트방크 호크즈의 리빙옌(李秉諺)은 일본에서 바로 호주로 오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타이완 대표팀은 2월 7일 호주 Perth로 가서 8, 9일 이틀간 훈련을 한 후 10일부터 14일까지 현지 야구팀인 'Perth Heat'(예전부터 타이완 야구대표 팀이 자주 훈련을 가는 곳의 로컬 팀인데 타이완 대표팀을 곧잘 이기곤 합니다.)팀과 네 차례의 연습 경기 가질 예정입니다. 15 일에는 다시 Perth에서 멜버른으로 이동을 하여, 16일~19일에 호주 올스타팀과 4연전을 가지고 2월 20일에 귀국할 예정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추가된 내용입니다. 1월 24일자 내용
 

〈WBC〉經典賽45人名單 林旺億取代羅錦龍
羅錦龍所屬的美國職棒科羅拉多洛磯隊不肯放人,讓總教練葉志仙決定補上紅襪隊投手林旺億。

[린왕이(林旺億)뤄진롱(羅錦龍) 대신 명단에 합류했다. 콜로라도 록키즈 팀의 뤄진롱이 팀의 반대로 출전불가를 밝혔고, 이에 대타로 보스톤 레드삭스팀의 투수 린왕이(林旺億)를 선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