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야구 이야기

(중국)2010년 전국 야구선수권 대회

2010년 전국 야구경기 계획표의 일정에 따라서 2010년도 전국 야구선수권 대회가 5월 28일부터 6월 5일까지 허난성 볼 스포츠(Ball Sports) 관리센터에서 거행됩니다.

그리고 중국야구 협회와 QSL 스포츠연맹 회사와 중국 청소년 야구연맹에서 공동 주관을 하고 통이(타이완의 통이 중국법인)기업에서 스폰서를 하여 3월부터 8월하순까지 전국 청소년 야구 리그가 개최 됩니다.

연령별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뉘어서 같이 개최가 됩니다. 방식은 먼저 지역예선 선발 팀이 전국 결선을 가지게 되는 방식으로 지역마다 리그를 관장하여 개최하고 선두 팀들을 모아서 전국결선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청소년 야구대회 지구는 아래와 같이 나뉩니다.

동베이
(东北)지구 : 헤이룽지앙(黑龙江), 지린(吉林), 리아오닝(辽宁), 네이멍구(内蒙古)

베이징
(北京)지구 : 베이징(北京
)

화베이
(华北)지구 : 티엔진(天津), 허베이(河北), 산시(山西), 산동(山东
)

화   중
(华中)지구 : 허난(河南), 후베이(湖北), 후난(湖南
)

시베이
(西北)지구 : 싼시(陕西), 깐수(甘肃), 닝시아(宁夏), 칭하이(青海), 신쟝(新疆
)

시   난
(西南)지구 : 윈난(云南), 뀌이저우(贵州), 쓰촨(四川), 충칭(重庆), 시쟝(西藏
)

화동
(华东)A 지구 : 쟝쑤(江苏), 안후이(安徽)

화동(华东)B 지구 : 상하이(上海), 저쟝(浙江), 쟝시(江西
)

화   난(
华南)지구 : 광동(广东), 광시(广西),푸지엔(福建), 하이난(海南
)

특별 초청 참가팀 : 시양깡(
香港), 아오먼(澳门), 타이완(台湾
)

위에서 지구별로 나눈 시스템이 나중에 그대로 프로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프로 팀이 많아지면(현재 7개 팀 체제) 위에서 나눈 지구별로 그대로 적용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중국에서 차근차근 유소년부터 야구를 발전시키는 체제로의 전환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성과는 향후 10년 내에 볼 수 있을겁니다. 앞으로 10년 후면 한국이나 타이완, 그리고 일본과 어느정도 상대할 수 있는 중국의 야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