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야구 이야기/CPBL 初期~27年

CPBL 23년(2012년) 리그 전체 일정 발표.

CPBL 연맹은 어제 2012년 프로야구 정규리그 일정표를 발표하였습니다. 개막전은 3월 17일 타이베이 티엔무(天母) 야구장에서 거행되고, 슝디 엘리펀츠(兄弟象)통이 라이언스(統一獅)간의 경기로 시작됩니다.

올해의 리그 특징은 일정표 배분에 있습니다. 경기 제도나 경기 시간은 작년과 다름이 없고, 경기 장소는 변동이 있습니다. 올해는 타이완 동부지역에서는 경기가 없습니다. 연간 240경기 중에 6게임만 도우리유(
斗六) 야구장에서 열리고 192경기는 모두 타이완 중부 이북(以北)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2012년도 리그 일정 발표를 하는 CPBL 연맹/ 출처는 사진에 명기.

->2012 CPBL 리그 전체 일정표 바로가기

타오위엔(桃園) 야구장에서는 모두 63게임이 배정되어, 2년 연속으로 가장 많이 열리게 되는 구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우지(洲際) 야구장은 3년 연속 게임 수 배정이 증가되었습니다. 

티엔무 야구장은 5게임에서 20게임으로 배정이 늘었습니다. 신좡(新莊) 야구장도 26게임에서 39게임으로 늘었습니다. 청칭후(澄清湖) 야구장과 핀동(屏東) 야구장은 배정이 많이 줄었습니다. 동부지역의 뤄동(羅東) 야구장은 재작년 8게임, 작년 1게임 후에 올해는 배정되지 않았습니다.

라미고 몽키스
(Lamigo桃猿隊) 팀은 홈구장인 타오위엔 야구장에서 58게임을 배정받았고, 통이 라이언스 팀의 홈인 타이난(台南) 야구장은 33게임을 배정받았습니다. 슝디 엘리펀츠 팀의 홈인 신좡 야구장은 25게임, 티엔무에서 10게임, 싱농 불스(興農牛) 팀의 홈구장인 타이중(台中) 야구장은 25게임, 그리고 조우지 야구장이 20게임 배정받았습니다.

올해 팀의 등록 선수는 싱농 불스와 라미고 몽키스가 각각 45명, 통이 라이언스가 43명, 슝디 엘리펀츠가 42명을 등록하여 사상 최고의 선수 등록을 기록했습니다. 그 중에 등록 가능 인원 45명 중 5명은 *자주훈련인원(自主培訓球員:일본의 육성군 제도로 보시면 됩니다.)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3월 17일 개막 전에 구단 선수 등록을 한 후 8월 31일까지 정식 선수로 등록을 해야 1군 경기에 나설 수 있습니다. 이 자주훈련인원에 포함된 선수는 오직 2군 경기만 출전 가능하고 드래프트에 참가, 등록한 후에야 1군에 등록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