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시아시리즈는 현재 일본만 남겨두고 나머지 3개국의 참가팀이 결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중국과 대만의 참가팀 분석 그 첫번째 대만의 통이 라이온즈 팀 분석입니다.

1. 팀 소개
2. 투수력
3. 타력

통이 7-Eleven 라이온즈


1978년에 창단된 통이 라이온즈팀은 아마추어리그 갑조에 소속되어 시작했습니다. 
모기업은 통이그룹인데 유제품,음료,면류,빙과류와 종합식품군을 거느린 대만에서는 꽤 큰 기업입니다. 중국 시장에도 진출 해 있구요. 7-Eleven의 대만 유통을 맡고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유니폼에 상호가 들어간 모기업 스폰서를 한 것입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한국의 롯데랑 비슷합니다만(제과나 유통이나 식음료 등의 기업범위만 놓고 봤을 때 말입니다.) 뭐 굳이 한 억지 비교이죠.


                 통이라이온즈 홈페이지 http://www.uni-lions.com.tw

통이 팀은 1989년 CPBL이 생기면서 있었던 4개팀 중의 하나입니다. 대만에서 제일 먼저 2군을 만들었고 홈구장은 타이난 야구장으로 대만 남부의 제왕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연고지에서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고 거액의 자본을 투자하여 대만 야구발전에 많은 도움을 준 구단입니다. 모기업의 굳건한 지지 속에서 무려 6번(91, 95, 96, 00, 07, 08)의 리그 우승을 차지한 강팀입니다.

촬영 justia 출처 위키베이스볼



통이라이온즈의 팀 성향은 강력한 에이스급 선발투수에 주안점을 두고 중간계투진을 탄탄하게 구성하고 최강의 마무리 투수를 보유하고 있는 안정형 팀입니다. 공격은 중심타자들의 한 방들이 무서운 위력을 발휘하여 이닝 후반부에도 마음을 못 놓는 그런 팀이죠. 

1부의 팀에 대한 내용은 좀 간단하게 써서 여기까지이고 다음 2부에서는 투수력에 대한 분석을 해 보겠습니다. 기록과 함께 영상도 마련해서 같이 올려드릴께요.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