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華職棒大聯盟今天召開領隊會議,會中決議今年年度選秀暫定12月31日,新人及替代役球員一起選,但如果替代役球員在30日前無法確認,選秀將會延後舉行,12月24日為年度選秀報名截止日,歡迎球員報名參加選秀。
另外,米迪亞暴龍涉入職棒賭博案檢調偵查終結如果能在30日前確定,特別選秀也將在31日同日舉辦,但假始無法確定,特別選秀時間也將會延後舉行。領隊會議同時通過,自明年開始,所有參與年度選拔會之球員,凡高中畢業以上學歷、或於選拔會議舉行前年齡屆滿十八歲,也就是說高中畢業生,或是屆滿十八歲就業或未役的役男,都有資格可以參加選秀,聯盟將選秀條件大幅度放寬。明年球季開幕戰,將3月28日由兄弟象與統一獅於台南揭開序幕,而3月14日至21日將進行熱身賽,四隊雙循環進行12場比賽,一隊將有六場比賽,22日則在台南進行職棒20年誓師大會,歡迎球迷共襄盛舉。明年7月25日及26日將進行職棒20年明星賽,同時維持區域對抗形式,由兄弟象及興農牛組成明星紅隊,La New熊及統一獅組成明星白隊,仍維持南北大對抗。為了響應節能減碳,職棒20年的3、4、5、10月例行賽週日的比賽,將提前在下午2時進行,方便球迷看完球賽後,可以提早回家休息,同時聯盟也不需要在夜間開燈比賽,落實配合世界潮流來節能減碳。
明年例行賽也有不同以往的作法,比賽時間只要超過晚間10時,將禁止球團後援會於比賽場內或球場周遭,使用擴音器及鑼鼓等相關加油器具,以維護球場附近民眾的居住安寧,同時也希望大家一起來支持中華職棒。 

CPBL은 단장 회의를 통해 올해 12월 31일에 신인지명 및 대체 선수를 같이 선발하는 지명회를 열기로 하였습니다. 단, 대체선수는 30일전에 확정을 지을 수 없기 때문에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12월 24일까지 지명 연도선수(해외파 회귀선수 등)등록을 확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 미디어 티렉스팀의 승부 조작안에 대한 최종 조사 결과를 30일전에 확정 발표하기로 하였습니다. 단장 회의에서는 또한 내년 선수 선발 및 등록에서 고교졸업생 이상의 자격을 가진 선수와 만 18세 이상의 졸업생 선수들과 병역 미필자들에 대한 참가 자격을 대폭 완하하여 지명전에 참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는 규정의 약점을 이용하여 유망주들이 대거 해외로 진출하는 허점을 보완하기 위한 제도적인 보완입니다.

내년도 CPBL의 개막식은 3월 28일 슝디엘리펀츠와 통이 7-Eleven 라이온즈가 타이난에서 첫 경기를 펼치는  것으로 일정을 확정 지었습니다. 3월 14일부터 21일까지 4개팀이 팀당 6게임씩 24게임을 펼치는 시범경기를 엽니다. 22일에는 타이난에서 리그 20년을 맞아 출정식을 엽니다. 그리고 내년 7월 25일과 26일에 리그 20주년 올스타전을 개최합니다. 형식은 남북 대항전을 계속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리그에서는 3, 4, 5월과 10월의 일요일에는 오후 2시에 시작하여 팬들이 게임 후 귀가를 쉽게 하게끔 결정하였고,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절감 운동에 발맞추어 야간 경기를 줄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응원단의 운영에서 앰프, 큰북이나 마이크 등의 장비를 이용한 응원은 최대한 자제하기로 하여 구장 주위의 시민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