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대회 분류/아시안게임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 타이완야구대표 45인 명단 발표(완)


2010 대륙간컵, 아시안게임 타이완야구대표 45인 명단 발표

타이완 야구협회는 오늘 기자회견을 가지고 이번 2010년 타이완에서 개최되는 대륙간컵 대회와 연말에 열리는 광저우 아시안게임 타이완 성인 야구 대표팀 명단 45인(도하 아시안게임에 참가했던 11명이 포함)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명단에서 두 대회의 엔트리를 뽑게 됩니다.

여기에는 해외파인 궈홍즈도 포함이 되었는데, 참가가 가능할런지는 모르는 상태입니다. 타이완 야구협회에서는 참가를 위한 노력을 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궈홍즈는 모두 4차례의 수술을 받은 전력이 있기에, 일반적으로 참가 가능성은 높지 않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즈시엔 감독도 선수의사나 구단에 문의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명단에 넣은 것이라서 참가가 가능할지는 아직 모르겠다라고 했습니다.

타이완 대표팀은 먼저 10월에 타이완에서 열리게 되는 대륙간컵대회에 참가를 하고 바로 11월에 열리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합니다. 예즈시엔 감독은 9월 말에 먼저 대륙간컵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선발하고 다시 그 선수들 위주로 22명의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도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일정상으로 대륙간컵은 CPBL의 챔피언시리즈와 시간적으로 맞물리고, 한국과의 교류전과도 시간상으로 중첩됨으로 어떤 선수들은 모든 일정들이 끝나고 합류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대표팀 명단은 해외파 20명, CPBL 18명, 그리고 나머지 아마추어인 국가대표 상비군, 대학팀, 실업팀 인원 7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해외파 중에서 왕지엔민(王建民)과 마이너 싱글 A의 쟝즈시엔(蔣智賢)은 빠졌습니다.


명단 아래 표 참조


*개인적으로 어떤 선수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은 댓글로 한글 이름을 적어서 질문을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명단의 출처는 타이완야구협회입니다. http://www.ctba.org.tw/news_detail.php?id=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