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어느 웹사이트에 가보면 프로야구 선수들의 피규어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큐맨이라는 곳인데요, 여기에 가면 인기리에 팔리고 있는 피규어와 버블헤드는 왕지엔민(王建民)선수의 것입니다. 뭐 대만에서 그 선수의 인기야 말로 따로 할 필요가 없을 정도이니 더 설명을 하지 않겠습니다만 이 선수 외에도 미국 MLB 스타선수들 것도 같이 라이센스계약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Qman 홈페이지 사진



사이트에서는 대만 국내 선수들 것과 MLB 대만선수(주로 왕지엔민)와 대만 대표팀 선수들과 MLB스타급 선수들, 그리고 여자배우나 AV용 피규어돌과 스타급 인지도가 높은 사람의 피규어와 버블헤드도 같이 주문제작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대만팀의 씨에지아시옌(謝家賢:구 미디어티렉스 팀의 대표선수)선수의 피규어인데 그야말로 지금 현재 팀이 해산되면서 주가가 급상승하는 피규어입니다. 뭐 희귀성을 가졌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 밖에도 이치로나 천진펑, 그리고 포사다 선수등의 피규어 그림입니다. 정밀도가 높아서 소장 가치가 있는 그런 작품들이죠. 가격대는 개인용이 1500TWD(한화 약 66,000원:원래는 45,000원 정도였으나 환율이 많이 뛰면서 가격도 엄청나게 뛰었네요.)이고 셋트 피규어가 3000TWD (130,000원정도)입니다.

 

씨에지아시엔 미디어티렉스

 

이치로 시애틀매리너스

 

천진펑 라뉴베어즈

 

빅파피 오티즈 보스톤


그럼 조금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호르헤 포사다 선수의 버블헤드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돌아가면서 자세하게 찍은 사진이 있구요, 각종 기록과 선수설명을 해 놓았고, 가격과 함께 대만에서 2008개만 판매가 된다는 증명과 인증서가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격은 1500TWD입니다.

 

자세하게 줌인한 모습

 

여러방향에서 찍은 모습

 

개인기록과 선수설명

 

각종 증명과 인증서


이 외에도 대만의 프로야구 선수들 것도 있구요, 성인용품처럼 여성용 인형도 판매하고 있고, 각종 기념이 될 만한 날이라던가 중요한 이벤트가 있다던가 주목받는 스타나 사람이 있다면 그 때마다 기획상품으로 피규어와 버블헤드가 만들어져 나옵니다.
 
                                                 <대만의 태권도 영웅인 주무옌(朱木炎)선수의 피규어입니다.>
                                                        <성인용품처럼 여성인형에 대한 피규어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그림은 블로그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간단하게 설명과 주문만 할 수 있고 피드벡이나 기타 사항은 모두 블로그에서 처리하는 것이 이채롭네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과 동시에 많은 유저들의 니즈도 같이 파악할 수 있어서 그러나봅니다.
이벤트도 자주 하는데 매주마다 정각 12시에 이벤트를 벌여서 인기 피규어 셋트나 피규어들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이것은 회사차원에서 각각의 리그들과 라이센스를 맺어 사업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한국도 같은 맥락으로 빨리 프로야구에 관련된 상품들이 많아졌으면 합니다.

롯데구단에서 마케팅팀 직원을 맨유에 파견하여 선진마케팅 기법 등을 배워올 수 있게 했다는 뉴스가 얼마전에 화제에 올랐는데 롯데가 하루라도 빨리 먼저 좋은 마케팅 기법 등과 신선한, 그리고 양질의 상품들을 갖추고 프로야구의 마케팅을 선도해 나갔으면 합니다. 이런 피규어도 어서 빨리 나와야겠지요...지를 준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돼랑이 케릭이 정말 매력적일 것 같네요.

큐멘의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