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대회 분류/아시안게임

[광저우] 타이완 야구대표팀 확정 24명 명단 발표

안녕하십니까? 대치동 갈매기입니다. 먼저 한국에서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알리게 되어서 기쁩니다.

이번 광저우 아시안 게임 타이완 야구 대표팀 명단이 확정 발표되었습니다. 타이완 야구협회는 오늘 기자회견을 하고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 참가하는 타이완 야구대표팀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명단은 모두 투수 10명과 포수 3명, 내야수 7명, 외야수 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이완 야구협회는 8월 11일 45명의 예비명단을 발표 한 후 단체훈련을 실시 해 왔고, 다시 그 명단 중에서 24명을 추려내어 확정지었습니다. 

예즈시엔 총감독이 기대하였던 천웨이인 선수와 니푸더, 리쩐창 선수는 스스로 고사의 의사를 밝히면서 명단에서 제외 되었었고, LA 다저스의 궈홍즈 선수는 LA 구단에서 타이완 야구협회가 발송한 참가 동의서를 못 받았다라는 의사 표시를 하면서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혔었습니다. 다만 후진롱 선수는 참가 허락을 하였으나 대륙간컵에는 뛸 수 없다라는 조건을 달았습니다.

야구협회는 오늘 오후 1시 30분에 회의를 소집하여 몇 시간의 진통 끝에 24명의 최종 명단을 확정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대표 팀에 두 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합류를 하였습니다.

명단은 아래의 표를 참조하세요.



총 24명의 명단(표 참조)으로 이에 따른 선수 분석은 앞으로 투수(1, 2편)와 포수, 내야수, 외야수 편 등 총 5부작으로 특집 기획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수단 배번입니다.

코치진-
3번 예즈시엔 葉志仙
88번 궈타이위엔 郭泰源
32번 공롱탕 龔榮堂
6번 천웨이청 陳威成

선수단-
투수
99번 천홍원 陳鴻文, 97번 황즈롱 黃志龍, 96번 린이하오 林羿豪, 91번 양야오쉰 陽耀勳, 16번 뤄진롱 羅錦龍, 19번 샤오이지에 蕭一傑, 46번 양지엔푸 陽建福, 15번 린잉지에 林英傑, 18번 판웨이룬 潘威倫,
47번 천관위 陳冠宇

포수
29번 천쥔시우 陳俊秀, 34번 가오즈강 高志綱, 20번 린쿤셩 林琨笙

내야수
60번 후진롱 胡金龍, 13번 천용지 陳鏞基, 23번 펑정민 彭政閔, 9번 린이취엔 林益全, 49번 쟝타이산 張泰山, 31번 린즈셩 林智勝, 45번 리두슈엔 李杜軒, 21번 궈옌원 郭嚴文

외야수
24번 린져슈엔 林哲瑄, 28번 뤄궈후이 羅國輝, 66번 쟝지엔밍 張建銘


추석 잘 지내시고 기획 기사는 추석 지나서 1부씩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치동갈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