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C 대회 특집/WBC Chinese Taipei

제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 완벽 가이드!

제3회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1라운드가 2013년 3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타이완의 타이중시(臺中市)에서 열립니다. 타이완 현지에서도 매우 뜨거운 열기가 고조되고 있고, 현재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직관하러 가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베이에서 타이중은 승용차로는 약 두 시간 정도? 버스로는 약 두 시간 반에서 길이 막혀서 늦으면 세 시간 정도 걸립니다.


한 번의 클릭은 큰 도움이 됩니다.


타이완 뉴스에 따르면 현재 3,000여 장의 표가 한국 측에 할당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대회를 참관하는 분을 위하여 대회 개요 및 장소 안내, 교통편과 숙박시설 등 제3회 WBC 1라운드 완벽 가이드를 만들었습니다. (맨 아래 엑셀 파일로도 올려놨으니 다운받아서 보기 바랍니다.)


WBC 티켓 구매사이트

https://www.famiticket.com.tw/activity_info.aspx?code=1301Z06001

여기 들어가셔서 맨 아래의 我要購票를 누르시면 바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이게 중국어로 되어있어서 좀 어렵습니다. 물론 현지에 가서 사실 수도 있습니다. 직접 구장에 가시거나, 아니면 패밀리마트 편의점에 가셔서 키오스크로 사셔도 됩니다. 한국과 호주나 네덜란드 전은 여유있게 사실 수 있지요. 타이완전은 어렵겠지만...

티켓 가격은 네 종류가 있습니다.

   2,000위안(중앙지정석/한화로 74,000원 정도), 

   1,500위안(1, 3루 지정석/한화로 55,000 정도), 

   1,000위안(기타 좌석/한화로 37,000원 정도), 

     500위안(외야석/한화로 18,500원 정도)


아무튼, 티켓 구매에 대한 완벽 가이드를 올립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세요.


교통편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면 한국에서 타이베이로 가는 항로는 15일 기간 제한, 왕복에 저가형 항공사로 주로 타는 것은 중화항공, 에바항공, 타이항공, 케세이퍼시픽 등이 있습니다. 텍스(대략 현재 14만~15만 원 정도) 제외하고 10만 원대 후반~20만 원대 초반의 금액으로 티켓을 구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등은 동 기간대에 주로 20만 원대 중, 후반입니다.

그리고 타이베이에서 타이중 갈 때 고속철도는 타이베이에서 타이중까지 700위안(단체는 665위안)입니다. 한국 돈으로 26,500원 정도? 하겠네요. 시간은 아래 표에 나와 있는데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타이베이출발 타이중 도착의 고속철 시간과 운임표(고속철도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링크로 가셔서 날짜와 장소를 입력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고속철도 타이중역에서 내려서 조금 걸어서 국철인 신우일(新烏日)역으로 가서 다시 타이중역이나 탄즈(潭子)역으로 가서 58번(58路 崇德幹) 버스를 타고 야구장으로 가시면 됩니다.(아래지도참조)

이 지도 상에 (A)표식이 고속철도 타이중역이고 그 아래 한자로 신오일(新烏日:한글발음)이라고 적힌 곳이 국철역입니다. 신오일역에서 타이중역 OR 탄즈역 구간을 끊으시면 됩니다.


일반 열차는 홈페이지(http://www.railway.gov.tw)에 가셔서 찾아 보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출발지와 도착지와 날짜와 시간을 체크하면 쉽게 정보가 나옵니다. 가격은 250~330위안 정도입니다.


두 번째 버스로 가면 타이베이 기차역에서 서쪽으로 약 10여 분 거리에 있는 버스 터미널인 타이베이 서역 B동(台北西站B棟:台北市 中正區 忠孝西路1段173號)으로 가서 타이중 차오마(朝馬)역으로 가는 표를 끊고 가시면 됩니다. 표는 260위안(약 9,600원)입니다. 타이중에 내리면 그냥 택시타고 야구장으로 가세요. 멀지 않은 거리라서 한 사람도 큰 돈은 안 나옵니다. 여러 사람이면 더 좋지요.

출발은 Taipei main station이라고 쓰여진 가운데 위치에서 왼쪽으로 (A)표식이 있는 곳입니다.

간단정리 

고속버스-시내버스:

1. 타이중 버스터미널 하차 후 기차역에서 65로 버스 탑승 후 야구장(台中洲際棒球場)역 하차

2. 타이중 버스터미널 하차 후 58로 충더간선(58路崇德幹線) 탑승 후 야구장(台中洲際棒球場)역 하차

기차-시내버스:

1. 타이중 기차역 하차 후 위의 방법과 같다.

2. 타이중 탄즈기차역(潭子火車站) 하차 후 58로 충더간선(58路崇德幹線) 탑승(台中洲際棒球場) 야구장역 하차


고속철-기차-시내버스

고속철도 타이중역에서 내려 밑으로 5분 걸어서 신우일역(新烏日站)으로 가서 국철로 타이중역이나 탄즈(潭子:야구장에서 제일 가까움)역에서 하차한 후 58로 충더간선 버스를 타고 야구장(台中洲際棒球場)역에서 하차


숙박 시설은 제가 타이중 시에서 단 두 곳의 호텔 밖에 가보지 않아서 그냥 그 두 곳만 소개 하겠습니다. 한 곳은 가격이 저렴하여 부담없는 곳으로 제가 자비를 들여 갈 때 숙박하는 곳입니다. 또 한 곳은 제 돈이 아닌 회사 지불로 갈 경우 묵는 호텔입니다. 타이중 시는 호텔이 주로 시툰취(西屯区:West District)에 많이 몰려 있는데 대략 호텔에서 15분~30분이면 충분히 야구장에 도착합니다.


하나는 타이중 기차역 바로 앞에 있는 저렴한 호텔이고, 또 하나는 타이중 시툰취에 있는 깨끗한 고급형 호텔입니다. 한국 환율이 많이 올랐기에 체감은 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워낙 오랫동안 많이 다녔기에 주로 거래하는 곳에서 마일리지 혜택을 많이 받아서 호텔비는 저렴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일반적인 가격을 쓰겠습니다. ^^;;


1. 新驛旅店(신이뤼디엔)호텔 

영문이름 Cityinn Hotel(주소: No.133, Sec.4, Fuxing Rd., East Dist, Taichung, 401)


대략 호텔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할 경우는 하루 6만 원(조식 포함)정도 합니다.  

장점은 타이중 기차역 바로 앞에 있어서 짐 던져놓고 이동하기 편리합니다.



2. 타이중 윈저호텔(台中裕元花園酒店)

영문이름 Windsor Hotel Taichung(소: 78-3, Sec. 3, Taichung Kang Rd., Taichung, 407)


금액은 일반적으로 하루 16~20만 원 내외(조식 포함)정도 됩니다. 깨끗하고 좋은 고급형으로 야구장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타이중 야구장에서 가까운 탄즈(潭子) 기차역에서 하차 후 이 호텔로 가면 편리합니다. 



타이중시에서 관광할 거릴 찾으신다면 타이완 관광청 한국어 홈페이지에 가셔서 출발 전에 미리 체크하고 가세요. 요즘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어서 바로 링크타고 가서 보면서 참고해도 되겠네요.


이번 대회를 참조하실 분은 반드시 아래 엑셀 파일은 다운 받으셔서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엑셀표(제3회 WBC 1라운드 가이드라인.xls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