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야구 이야기/CPBL 初期~27年

매니 라미레즈(Manny Ramirez) CPBL 데뷔 이모저모.

매니 라미레즈(Manny Ramirez)가 드디어 타이완 프로야구에 첫 출전을 했습니다. 


한 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3년 3월 27일 오후 18시35분(현지시각) 타이완의 가오슝시 청칭후야구장(澄清湖棒球場)에서 열린 이따 시니우(義大犀牛)팀과 슝디 엘리펀츠(兄弟象) 팀의 홈개막 경기에 매니 라미레즈는 지명 4번타자로 출장을 했습니다. 지난 제3회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의 열풍과 함께 매니 라미레즈의 인기 바람으로 연일 야구장에 관중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따 시니우 팀의 홈구장인 청칭후 야구장에서 대형 타이완국기와 함께 식전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따 시니우 팀의 치어리더 모습/ 자국인 치어리더 외에 외국인으로 구성된 치어리더도 있습니다.


개막식 시구행사는 MLB 보스톤 레드삭스 팀의 'Allard Barid'씨가 시구를 하였고, 섹시 가수 謝金燕(씨에진옌:Jeannie Hsieh)이 시타를 맡았습니다. 


경기 전 방송 중계진과 인터뷰를 하는 매니 라미레즈(Manny Ramirez)의 모습. 인터뷰하는 남자는 얼마 전 WBC 한국과 타이완 전에서 방송 중에 울먹이며 한국에게 이기고 싶다고 말해 화제가 되었던 쉬짠위엔(徐展元) 캐스터입니다.


슝디 엘리펀츠 팀과 이따 시니우 팀의 라인업 표입니다. 오른쪽이 이따 시니우 팀 라인업으로 지명 4번타자 '曼尼'라고 씌여진 것이 매니의 중국식 표현입니다.


2만 명의 청칭후 야구장이 관중으로 인산인해입니다. 예매표 16,000장은 이미 다 팔렸고, 현장 판매도 다 팔려서 평일 2만 명의 만원 관중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현재까지 열린 다섯 경기에서 모두 66,645명의 관중이 들어 평균 13,329명으로 CPBL 신기록을 세우며 순항 중입니다. 작년 네 경기까지의 평균 관중이 6천 명 선임을 감안하면 열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순풍이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오랜만에 찾아온 프로야구의 인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인기를 잘 살려서 다시는 승부조작 같은 불행 없이 다시 6개 팀 체제로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팀 동료와 함께 타이완 국가에 모자를 벗고 예를 다하는 매니 라미레즈.


매니 라미레즈의 등장 안내자막. 41살의 나이가 인상적이네요. 웨이라이스포츠채널 캡쳐 


그가 등장하는 개막 경기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16,000장의 예매 표가 모두 매진되면서 타이완 야구계에 훈풍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평일 예매 매진 기록은 모두 10회 있었습니다만 그 전 10회는 모두 14,000장이고 이번 매진은 16,000장으로 가장 많은 판매 기록입니다.

 

현재 경기는 슝디 엘리펀츠가 1회 초 공격시 상대 선발 린커지엔의 난조를 틈타 대거 4득점을 하면서 앞서나가다가 2회 들어서 슝디 선발인 외국인선수 바라드가 몸 맞는 볼과 볼넷 등으로 난조를 보이고 이따 팀의 해외파 귀환선수인 후진롱(胡金龍)과 성을 뤄(羅)에서 가오(高)로 바꾼 가오궈후이(高國輝)와 쟝지엔밍(張建銘)등이 연속해서 안타를 때리며 5:4로 홈팀이 앞서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매니 라미레즈의 CPBL 사상 첫 안타영상입니다. 2회 2사 주자 1루 상황에서 느린 커브를 받아쳐 첫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매니는 2회 2사 주자 1루의 상황에서 다시 등장하여 바뀐 투수의 커브를 노려 좌익수 앞 안타를 치면서 본인의 첫 CPBL 안타를 기록하며 수많은 관중의 열화와 같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경기는 최종적으로 슝디가 연장 12회 끝에 9:8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18:35분에 시작하여 네 시간 55분이 걸렸습니다.  


대치동갈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