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야구 이야기/C.B.L 이야기

[C.B.L]2010년 중국야구리그 7월 7개 도시에서 시작

[C.B.L]2010년 중국야구리그 7월 7개 도시에서 시작

2010 중국야구리그(CBL)는 올해 7월 12일부터 8월 29일까지 베이징(北京), 톈진(天津), 상하이(上海), 광저우(广州), 청두(成都), 우시(无锡), 쩡조우(郑州)에서 동시에 거행됩니다.

모두 7개 팀이 리그에 참가하는데 베이징 타이거즈(北京猛虎), 톈진 라이온즈(天津雄狮), 상하이 이글스(上海金鹰), 공동 레오파드(广东猎豹), 쓰촨 드레곤즈(四川蛟龙), 쟝쑤호프스타즈(江苏希望之星), 그리고 작년에 창단된 허난 엘리펀츠(河南吉象)입니다.

중국야구협회는 이번에 공식 사이트를 통해 2010 리그 경기 규정과 리그 일정을 발표하였습니다.

                              아래는 2010년 중국야구리그 정규리그 일정표입니다.

              (각주 1 : 2010년 중국야구리그 7개팀으로 운영
               각주 2 : 정규리그 : 7주동안 63게임이 열림. 매 팀당 18게임씩 치룬다.
               각주 3 : 결승리그는 1주일동안 3전 2선승제로 열리게 된다.)


리그가 열리는 구장은 베이징 루청 스포츠기술학교 야구장(北京芦城体育运动技术学校棒球场), 톈진의 체육학원 다저스 야구장(天津体育学院道奇棒球场), 상하이 교통대학 야구장(上海交通大学棒球场), 광저우 황춘트레이닝센터 야구장(广州黄村训练基地棒球场), 청두 베이스볼/소프트볼센터 야구장(成都棒垒曲中心棒球场), 우시 야구트레이닝기지 야구장(无锡棒球训练基地棒球场), 허난성 볼스포츠관리센터 야구장(河南省球类运动管理中心棒球场)에서 각각 거행됩니다.

리그는 두 단계로 진행됩니다. 먼저 정규리그는 각 팀당 모두 18게임씩 모두 63게임이 진행됩니다. 승점순으로 순서 배열되며 결선리그는 정규리그의 1, 2위팀으로 일주일내에 3전 2선승제로 우승자를 가립니다. 경기 장소는 정규리그 1위팀의 홈구장에서 열립니다.

리그 규칙은 2009년판 야구경기 규칙본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매 경기 9이닝에 무승부일 경우에는 10회에 승부치기를 적용시킵니다. 그리고 10점차 이상이 나는 경기는 7회에 콜드게임이 적용되며, 15점차 이상 나는 경기는 5회에 콜드게임을 적용시킵니다. 장차 정식으로 프로경기화가 되면 경기규칙도 프로에 맞는 룰이 제정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