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야구 이야기

2012년 중국과 타이완(양안) 야구대항전 24일 타이베이에서 열려

2012년 제2회 해협양안(海峽兩岸)야구 대항전이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타이베이 톈무 야구장(天母)과 신좡야구장(新莊), 타이베이 칭녠공위엔야구장(青年公園) 세 곳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경기는 차오스 방송국에서 전 경기를 중계했습니다. 

첫번째 대회는 작년 8월 중국 윈난성의 시쐉판나(雲南西雙版納)에서 거행되었습니다. 제1회 대회에서 타이완의 합작금고(合作金庫) 야구팀이 우승을 하면서 초대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이번 제 2회 대회에서는 타이완이 주최국이 되어 행사를 진행하였고 중국은 톈진 라이언스(天津雄獅), 광동 레오파드(廣東獵豹), 쟝쑤 호프스타스(江蘇希望之星), 쓰촨 드레곤즈(四川蛟龍)를 파견하였습니다. 그리고 타이완은 타이베이시(臺北市) 대표팀, 신베이시(新北市) 대표팀, 합작금고(合作金庫) 야구팀, 타이완전력(台灣電力) 야구팀이 대표로 참가하였습니다. 


中華棒協提供

이번 성인 8개팀 이외에도 리틀야구조가 편성되어 중국 어린이 팀은 베이징(北京), 우시(無錫), 홍콩(香港) 어린이 팀이 참가하였고, 타이완은 타이베이, 신베이시, 타오위엔현(桃園縣) 어린이 팀이 참가를  하여 칭녠공위엔 야구장에서 자웅을 겨뤘습니다. 

   
이번 중국 참가 팀에는 여러 명의 타이완의 코치가 활약하고 있는데, 먼저 쟝쑤 호프스타즈의 뤼원셩(呂文生) 전 통이 라이언스 감독과 린광홍(林光宏)코치가 활동하고 있고, 톈진 라이언스 팀에는 쟝타이췐(江泰權) 코치, 광동 레오파드 팀의 궈지엔청(郭建成), 쓰촨 드레곤즈의 쑨짜오리(孫昭立)씨가 코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중국야구협회의 천타이쩡(陳太正) 이사장은 "이번 대회는 타이완 행정원의 지원 외에도 타이베이 시정부와 신베이시 시정부 등의 협력으로 열릴 수 있게 되었다. 야구를 사랑하는 하오롱빈 시장과 주리룬 시장 등이 여러가지로 큰 도움을 줬다."면서 치사를 하였습니다.

또한, 중국야구협회 비서장 션웨이(申偉) 씨는 "야구는 신체와 정신이 결합된 아름다운 스포츠로 개인의 능력과 팀의 단결이 조화로울 때 빛을 발휘한다. 이번 해협양안야구대회를 통해 야구인의 공통된 노력으로 장차 더 높은 수준의 대회를 가꾸는 데 노력하자."라는 말로 축사를 하였습니다.

이번 대회는 10월 24일 톈무 야구장에서 오전 9시 20분에 개막식을 가졌고 10시부터 타이베이 야구팀과 광동 레오파드팀과의 경기로 시작하면서 5일간의 열전을 시작했습니다.


경기 조별 편성과 전체 결과는 아래의 표를 참조하세요.

A조:타이베이시(臺北市), 합작금고(合作金庫), 톈진시(天津市), 광동성(廣東省)
B조:타이완전력(台灣電力), 신베이시(新北市), 쓰촨성(四川省), 쟝쑤성(江蘇省)


정리 : 대치동갈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