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야구 이야기/중국 국가대표팀

인천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중국 야구대표팀 명단

중국 국가 하키야구소프트볼 센터는 중국야구협회를 통해 2014년 8월1일 이번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2014년 8월 1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번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에 대비하여 국가대표야구팀 소집 훈련장소 및 소집 일정 등을 발표했습니다.

 

2008 베이징올림픽에서 사상 처음으로 대만을 이기고 승리하는 중국 국가대표야구팀




국가대표 소집 시간: 2014년 8월 20일~10월 4일 

소집훈련 장소: 베이징 후청스포츠학교(北京芦城体育运动学校)

소집 담당자는 국가하키야구소프트볼관리중심의 관리자가 담당하여 모든 내용을 책임진다.

국가대표팀위원회 주임리가오차오(李高潮:국가하키야구소프트볼관리중심)

국가대표팀위원외 부주임: 천위(陈旭), 션웨이(申伟:국가하키야구소프트볼관리중심), 송핑산(베이징팀)

대표팀 담당: 톈위엔(田原), 易胜(이셩:국가하키야구소프트볼관리중심




대표팀 감독 : 송핑샨(宋平山)

대표팀 코치 : 조우완비(周晚碧:江苏), 뤼지엔깡(吕建刚:天津), 뤄웨이쥔(罗卫军:北京)

담당의사 : 리웨이(李伟:北京)


투   수: 11명

멍칭위엔(孟慶遠:北京), 양하이판(楊海帆:北京), 리유위(劉宇:北京), 리신(李鑫:天津), 

리즈량(李梓踉:天津), 쑨지엔쩡(孫建增:天津), 쟝시양(張想:江蘇), 리쏴이(李帥:河南), 

란송(冉松:四川), 뤄시아(羅夏:四川)


포   수: 3명

왕웨이(王偉:北京), 멍웨이챵(孟偉強:廣東) 동웨이(董偉:北京)


내야수: 5명

쟝하오위에(張皓玥:天津), 두샤오레이(杜曉磊:江蘇), 루이(陸毅:江蘇), 

탕웨이(唐煒:廣東), 왕카이(王凱:天津)


외야수: 5명

짜이위엔카이(翟源凱:北京), 천하오(陳浩:江蘇), 양순이(楊順意:天津), 추이샤오(崔曉:北京), 

나촹(那闖:廣東)


이상 24명 중국 국가대표 야구팀 명단입니다. 내야수가 많지만 외야 겸업도 가능한 선수가 있습니다.


이번 대표팀은 송핑산 감독이 맡았네요. 송감독은 1975년부터 베이징 야구팀에서 7년간 선수로 뛴 후에 계속해서 다시 4년간 베이징 팀의 감독을 역임했고, 그 후에 국가대표팀 코치를 거친 후에 2006년과 2009년부터 지금까지 세미프로인 베이징 타이거즈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선수 구성은 작년 동아시아 대회보다 조금 달라졌습니다. 대략 30%의 선수가 바뀌었는데 대부분 실전은 자국팀 세미리그 외에도 대만과의 양안교류전을 통해 실전 연습을 한 선수가 많습니다.


투수 전력에서는 3강 팀을 상대할만한 투수는 보이지 않습니다. WBC를 경험한 투수들로 꾸려야할 듯합니다. 리유위와 뤄시아, 멍칭위엔, 리쏴이, 란송, 양하이판 등이 국제대회 경험이 있으니 주력으로 내세우겠네요. 리신 선수도 주목할만한 투수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