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야구선수권 대회에 참가하는 중국 대표팀 명단


이번 중국 대표팀에는 주목할만한 선수가 한 명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선수는 이번에 바로 MLB 볼티모어 팀과 정식으로 계약(계약금 1만 달러)하여 미국으로 진출한 19세의 쉬꾸이위안(許桂源) 선수(182cm/85kg)입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에 연습생으로 참가하는 쉬꾸이위안(許桂源) 선수


이 선수는 이번에 처음으로 중국 대표팀의 테스트 명단에 들면서 앞으로 그의 활약에 따라 중국 대표팀의 주축 선수로 자리잡을 수도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를 볼티모어와 계약까지 하게 만든 스카우트의 말은 "밸런스 능력이 탁월하고 왼손의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 고 했습니다.


쉬꾸이위안 선수는 향후 따로 특집 기사를 내겠습니다.


볼티모어와의 싸인식에 참가한 쉬꾸이위안과 그의 부모님


중국은 7월 10일에 일찌감치 대표팀 코치와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대표팀은 8월 17일 베이징에서 모여 합숙 훈련에 들어갑니다. 베이징 타이거스 팀의 송핑산(宋平山) 감독이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되었고, 코치는 쟝쑤 팀의 조우완비(周晚碧) 코치와 톈진 팀의 쟝완쥔(张万军) 코치, 그리고 외국인 코치로 John McLaren 씨와 Jim Lett씨가 합류했습니다.



이번 대표팀에 처음 들게 된 쉬꾸이위안(許桂源) 선수는 7월 21일 미국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계약하면서 중국야구발전센터(中國棒球發展中心)에서 훈련한 후 사상 첫 번째로 미국 팀과 계약하여 진출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중국 팀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림의 코치 이름 쟝만쥔은 쟝완쥔으로 수정해서 보세요.



자료제작 대치동갈매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