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대회 분류/대륙간컵야구대회

2010년 대륙간컵 대회 타이완개최의 홍보영상입니다.(Update~)

2010년 대륙간컵 대회(2010 XVII IBAF Intercontinental Cup) 타이완개최의 홍보영상입니다.




올해 10월에 타이완의 타이중 조우지야구장(台中洲際球場)에서 개최가 될 예정입니다. 먼저 총 12 팀이 참가하는데 일단 개최국인 타이완과 일본과 한국, 그리고 쿠바와 체코는 참가가 확인되었고, 남은 7개 국가에 대해서 참가 확인서를 발송한 상태라고 하네요.(아래에 업데이트 된 내용 참조)

2006년에도 같은 장소에서 열렸는데요... 이번에 타이완 팀은 5월 중으로 예즈시엔 감독이 대표팀 상비군 명단을 확정하고 6월에 아마 선수들을 위주로 먼저 선발하여 광저우 아시안게임과 자국에서 열리는 대륙간컵 대회에 대비한 훈련을 실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후에 해외파나 프로 선수들을 선발할 예정인데요, 천웨이인(陳偉殷), 리쩐창(李振昌), 그리고 뤄지아런(羅嘉仁), 쩡카이원(鄭凱文) 등이 그 대상으로 추측됩니다. 천웨이인은 본인은 참가를 희망하고 있지만 아마도 구단에서 거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완은 이번 5월에 선발되는 상비군 체제로 아시안 게임과 대륙간컵을 치루겠다는 야구협회의 계산입니다.

Update(2010.05.09)

2010년 제 17회 대륙간컵야구대회

10월 17일~19일에 평가전을 타이완, 쿠바, 네덜란드, 일본 등이 평가전을 치루고 21일부터 31일까지 타이완, 쿠바, 네덜란드, 니카라과, 한국, 일본, 파나마, 체코 등 8개팀과 나머지 4개 팀(미확정)이 타이중의 타이중 조우지 야구장(台中市洲際棒球場)과 윈린현 또우리유 야구장(雲林縣斗六棒球場)에서 열리게됩니다. 웨이라이(緯來體育台)와 화스(華視) 방송국에서 중계를 전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