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C 대회 특집

WBC 예선전 올해 9월 타이완 타이중에서 개최.

타이완이 WBC 예선전을 유치하였습니다. 타이완 야구협회 린종청(林宗成) 비서장은 어제 기자회견을 가지고 WBCI 회사와 타이완 개최에 잠정 협의를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2월 도쿄에서 계약식을 가지고 올해 9월 타이중에서 대회를 치룰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WBCI(World Baseball Classic International)는 MLB가 NPB와 KBO와 WBC를 주관하기 위하여 함께 만든 회사입니다. 린종청씨는 타이완이 WBC 예선전을 주최하는 문제로 WBCI와 각종 경비와 수익관련 문제를 앞으로 면밀히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차이나타임스에 보도 된 기사 원문 캡쳐. 

이번 2013 WBC 예선전은 9월 타이중에서 열리며 참가 팀은 타이완, 필리핀, 태국, 뉴질랜드로 이 중에 한 팀이 남은 아시아 와일드카드의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하여 각축을 벌일 것입니다. 

2013년에 개최될 제3회 WBC는 유럽 8개국을 포함해 총 28개 나라가 참가하게 되었다고 AFP통신이 3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제3회 WBC는 본선 12개국에 오른 네덜란드와 이탈리아 외에 유럽 예선전을 치르게 될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체코공화국, 이스라엘 등 총 8개국이 참가를 결정했습니다. 

네덜란드와 이탈리아는 유럽지역 본선에 이미 오른 상태고 나머지 나라들은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타이완, 캐나다, 파나마, 필리핀, 태국, 뉴질랜드, 브라질, 콜롬비아, 니카라과 등이 2012년 가을부터 지역 예선전에 돌입할 계획입니다. 

하위 16개국이 총 4개조 더블-일리미네이션 방식의 지역예선을 벌여 여기서 살아남은 조1위 4개 나라는 2013년 봄 각 대륙별로 개최될 것으로 보이는 지역본선 진출권을 획득하게 되지요. 

지역본선 자동진출이 확정된 나라는 2회 연속 우승국인 일본과 한국, 중국, 호주, 베네수엘라, 쿠바, 미국, 멕시코, 네덜란드, 도미니카공화국, 이탈리아, 푸에르토리코 등 12개국입니다. 

튿히, 지난 대회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타이완 팀이 중국 팀에 밀려서 지역 예선에 떨어진 것이 이번 제3회 WBC의 화제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