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야구이야기

2016 WBSC U-23 야구월드컵 안내

2016 WBSC U-23 야구월드컵 참가국 및 로고 발표

(이 글은 wbsc의 보도자료를 받아 올리는 글입니다.)


스위스, 로잔 –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WBSC)은 오늘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멕시코, 몬테레이에서 펼쳐지는 WBSC U-23 야구월드컵 참가국과 대회 공식엠블럼을 발표했다.

12개 참가국은 “세계정상을 향하여”라는 야구월드컵 슬로건과 함께 6개 대륙을 대표해 몬테레이에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아프리카 (1): 남아프리카공화국 (세계랭킹 36위)

아메리카 – 북남미 아메리카 (5): 베네수엘라 (세계랭킹 7위), 멕시코 (세계랭킹 8위), 파나마 (세계랭킹 15위), 니카라과 (세계랭킹 18위), 아르헨티나 (세계랭킹 27위)

아시아 (3): 일본 (세계랭킹 1위), 한국 (세계랭킹 3위), 대만 (세계랭킹 4위)

유럽 (2): 체코 (세계랭킹 14위), 오스트리아 (세계랭킹 33위)

오세아니아 (1): 호주 (세계랭킹 13위)


방금 업데이트 된 소식으로는 조별 리그가 이렇게 편성되었다.

A : 맥시코, 한국, 베네주엘라, 체코, 파나마, 남아공

B : 일본, 대만, 호주, 니카라과,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WBSC U-23 야구월드컵은 2014년 처음으로 시도된 U-21 야구월드컵의 참가선수 연령을 확대하여 올해 새롭게 탄생된다. 지난 2014 WBSC U-21 야구월드컵에서는 대만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제 각 참가국은 만23세까지 최고 기량의 선수들을 자국 대표팀으로 선발할 수 있게 됐다.

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은 “올림픽을 상징하는 5개 모든 대륙을 대표하는 12개 참가국은 몬테레이에서 열리는 이번 WBSC U-23 야구월드컵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야구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대회는 2016년 WBSC 국제대회일정 가운데 가장 높은 랭킹포인트가 걸려 있는 만큼, 매 경기 흥미진진하고 파워풀한 경기를 선보일 것” 이라고 덧붙였다.

2014 WSBC U-21 야구월드컵에는 다음 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참가했다: 호주야구리그 (ABL), 대만프로야구리그 (CPBL), 한국프로야구리그 (KBO), 메이저야구리그 (MLB), 멕시코야구리그 (MBL), 니카라과프로야구리그 (NPBL), 일본프로야구리그 (NPB).

U-23 야구월드컵은 WBSC 주관대회 가운데 최고의 국제야구대회가 될 것이며, 우승팀에게는 690점의 세계랭킹 포인트가 주어질 예정이다.

로고 발표

이번에 제작된 WBSC U-23 야구월드컵 엠블럼 특징으로는 먼저 야구배트 모양을 기본 실루엣으로 했으며, 상단 부분은 글러브 안의 야구공과 빨간색 스티치 부분을 아이콘화 했다. 또한, 중앙 부분은 야구경기 안에 다양한 액션 (안타, 투구, 아웃 등), 에너지,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야구경기 모습을 상징화했다. 이 모든 특징들이 합쳐져, U-23 야구월드컵 트로피 모양으로 완성됐다.

U-23 야구월드컵 로고는 야구월드컵의 통일된 브랜딩 시스템 가운데 하나로 가장 최근 제작됐다. 공식브랜딩 (the Official Look)을 포함한 이러한 디자인 프로젝트는 국제스포츠 브랜딩 전문업체인 ‘WORKS’를 통해 제작됐으며, ‘WORKS’는 국제축구연맹 (FIFA)과 유럽축구연맹 (UEFA)의 공식브랜딩 역시 담당한 바 있다.

몬테레이에서 열리는 이번 WBSC U-23 야구월드컵의 공식브랜딩과 트로피/메달, 그리고 대회전반의 자세한 사항은 WBSC 홈페이지를 통해 곧 발표 및 안내될 예정이다.


아직 한국은 누가 감독이 되고, 누가 뽑히는 지에 대한 아무런 정보가 없습니다. 대회 관련 연합뉴스의 기사를 링크합니다. 나중에 관련 소식이 업데이트되면 같이 올리겠습니다.

http://bit.ly/2cvQY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