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C 대회 특집

2007년 대만 WBC 국가대표팀 일정 및 기타 소식

2017년 대만 WBC 국가대표팀 동향입니다. 


1. 2016년 12월 14일 1차 소집 훈련

2. 2017년 2월 3일~2월 16일 호주 전지훈련

3. 2월 17~2월 22일 대만 연습 경기(3회: 장소 및 상대팀 미정)

4. 2017년 2월 23일 일본행(돔구장 적응 및 인조잔디 적응 훈련 목적)

: 장소는 원래 후쿠오카 돔에서 연습하려 했으나 이미 선점을 한 곳이 있다고 하여 현재 나고야 돔이나 오릭스 돔으로 변경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지에서 일본 사회인야구 팀 혹은 대학 팀 혹은 프로 팀과 연습 경기를 할 예정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횟수는 아직 미정입니다. 그 후 3월 초 한국으로 건너와서 공식 연습 경기를 가질 예정입니다. 


오늘(12월6일) 대만 대표팀 코치진 회의가 있었습니다. 이번 회의를 통해 12월 14일 대표팀 단체 훈련을 실시할 명단과 장소를 정했습니다. / 사진 제공  Richard Wang Facebook


대표팀 선수 동향 업데이트


대만 팀의 에이스 후보였던 후즈웨이(胡智為)는 메이저로스터 40인을 이유로 거절, 왕지엔민(王建民)과 천웨이인(陳偉殷)도 완곡히 거절하였고, 전 메이저리거이자 세이부 투수였던 리쩐창(李振昌)도 소집훈련 명단에는 일단 들어가 있지만 새 팀을 찾기 위하여 대표팀 합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대표팀 주력 포수인 쟝진더(張進德) 역시 메이저 도전을 이유로 완곡히 거절하였습니다.


린카이웨이(林凱威)와 황웨이지에(黃暐傑)도 불참을 통보했는데, 현재 해외파 왕웨이중(王維中)은 아직 팀에서 통보를 받지 못하였으나 불참의 가능성이 제기된 상태로, 만약 그렇게 된다면 최대 해외파 투수 7명~8명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만 일단 14일 훈련 명단에는 쩡런허와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쩡런허도 시카고 팀에서 허락을 받아야 뛸 수 있는데, 아직은 통보가 안 되었네요. 빠질 가능성이 있는 선수입니다.


이렇게 되면 대만 팀의 투수 전력은 매우 약해질 것으로 판단되고, 또한 공격력이 강한 주력 포수가 빠짐으로서 전체적인 공격의 짜임새도 약화될 전망입니다. 


12월 14일 단체훈련 참가자 명단(36명) : 대만체육대학 야구장 소집 / 

천윈원(陳韻文) 판웨이룬(潘威倫) 왕징밍(王鏡銘)(이상 통이) 니푸더(倪福德) 황셩슝(黃勝雄) 

차이밍진(蔡明晉) 린천화(林晨樺)(이상 푸방) 뤼옌칭(呂彥青:대만체대) 리쩐창(李振昌) 

뤄궈화(羅國華)(이상 무소속) 궈쥔린(郭俊麟:세이부) 천관위(陳冠宇:지바롯데) 쏭지아하오(宋家豪:라쿠텐) 

왕웨이중(王維中:밀워키) 쟝샤오칭(江少慶) 천핀슈에(陳品學)(이상 클리블랜드) 쩡런허(曾仁和:시카고)

포수

쩡다홍(鄭達鴻:중신슝디) 팡커웨이(方克偉) 린쿤셩(林琨笙:푸방) 주리런(朱立人:클리블랜드)

내야수

천용지(陳鏞基) 린즈샹(林志祥:통이) 쟝즈시엔(蔣智賢) 린즈셩(林智勝) 쉬지홍(許基宏)(이상 중신슝디) 

린이취안(林益全:푸방) 위에동화(岳東華:카이난대) 쟝위청(張育成:클리블랜드)

외야수

뤄궈롱(羅國龍:통이) 쟝즈하오(張志豪) 쟝쩡웨이(張正偉)(이상 중신슝디) 린저슈엔(林哲瑄) 후진롱(胡金龍) 

가오궈후이(高國輝)(이상 푸방) 양다이강(陽岱鋼:니혼햄 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