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리는 글입니다

2008년을 보내면서...중국과 대만의 야구이야기.


안녕하세요. 대치동갈매기입니다.

지난 반 년동안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면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대만과 중국야구에 대한 정보가 전무한 실정에서 조금씩이나마 정리 해 가는 기쁨으로 이 블로그를 운영하였습니다.
어디서부터 손을 대어야 할 지 난감한 상황에서 차츰 채울 수 있었던 것은 아무도 하지 않은 일이라는 사명감도 아니고 뭔가 거창한 이유도 없습니다. 조금씩 제 글을 읽어주시고 피드백 해주시는 분들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했습니다.

말도 안되는 화교논란에 짱깨논란에 악플을 대처하느라 경찰서도 가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상대방의 사과와 함께 일단락 되었지만 씁쓸한 기억도 이 블로그로 인하여 생겨났습니다. 그러나 희망적이고 보람있었던 일은 수많은 기자분들이 중국, 대만야구 관련 기사를 쓰시면서 부분적일지라도 이 블로그를 참조하시고 나중에는 감사 인사까지 해 주셨다는 점이 뿌듯합니다.

부산 야경 /출처 DVDPrime 인라인짱좋아님




십 여년을 중화권에서 살면서 야구에 대한 갈증을 풀 길이 없어서 해당나라의 야구를 보기 시작하였고, 그것이 오늘날 이 블로그를 쓰게 만든 기초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내년에는 WBC를 필두로 수많은 국제대회가 열립니다. 정확하고 발 빠른 해당관련 소식들을 전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새해에는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일만 있어야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활처럼 늘 같이하는 롯데 자이안쓰(^^)의 일방적인 독주 우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