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이메일이나 쪽지를 통해 저에게 빨리 대만이나 중국의 사이트에서 일어나는 그들의 반응을 올려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각종 현지 언론의 보도나 기사 등도 또한 그렇습니다. 대회가 시작되면 저보다는 현지에 나가계시는 기자분들이 많고, 바로 좋은 기사들을 양산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제가 아니더라도 기사 풍년이겠네요.^^


                                                 [번역사이트들에 올라온 각 나라의 반응들]

본격적으로 대회가 시작되면 저는 그날 그날의 특이한 동정보도나 알아야 할 것만을 캐치하여 올릴 것입니다. 나머지는 현지에 특파된 수많은 기자분들이 올리는 기사로 보면 됩니다. 굳이 저까지 앞장서서 안 올려도 충분히 많은 수의 기사거리가 양산되어 나온다는 뜻이죠. 그러한 기사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만약 심각한 오류가 있다거나, 잘못된 인식의 결과로 나온 기사들이 있다면 여기 지면을 통해서 반박하고 교정할 기회는 있을 것입니다만 저급한 대만의 반응이라든가 열등감에 열폭하는 반응 들은 아예 올리지 않을 것입니다. 

흥미를 위주로 좀 더 자극적인 것만을 찾는 것은 저도 별로 안좋아하고, 남들 다 할때 같이 따라하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해서입니다. 아무도 안할 때는 저도 비슷한 류의 글들을 적을수도 있을 겁니다만 지금이야 뭐 흘러넘쳐나는 것들이 그런 류의 기사니까요...

예전에 하도 블로그가 안 읽힐 때, 저도 눈에 불을 켜고 대만의 고소한 반응이나 중국의 열폭 등을 번역해서 지면상으로 올리니까 수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던 기억이 납니다. 다만 그렇게 방문한 사람들은 다시 잘 안오시던가 금새 잊혀지는 것들이 되고, 자꾸 저도 그런 자극적인 류의 기사들이나 소식들만을 찾기에 그만두었습니다. 저는 야구를 사랑하고 좋아하시는, 그래서 대만이나 중국야구도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에게 서비스를 하기 위한 블로거니까 앞으로도 그런 사실에 입각하여 충실한 내용으로 전할까 합니다. 

무엇보다 한국 야구를 사랑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그냥 대만과 중국야구에도 애정이 있거니와, 일부러 더 자극적인 언어로 편가르기 하거나 갈등을 일부러 조장하는 저급한 번역문 따위에 신경 쓸 겨를도 없기 때문입니다. 요사이 그런 사이트 들이 몇 몇개가 생겨나서 있는데, 그런것을 원하시면 거기로 가셔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굳이 저에게까지 그런 것을 원할 필요가 없겠지요? 

                                                                          대한민국 팀 화이팅!!! 그럼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