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C 대회 특집/WBC Chinese Taipei

WBC 대만대표팀 줄줄이 사퇴로 난항

린잉지에(林英傑) 라쿠텐 시절/사진(kozo.boxerblog.com)



대만대표팀이 WBC구성을 놓고 난항을 거듭하고 있다. 대만야구협회는 12일 통이 라이온즈,싱농 불스팀의 방문을 받은 자리에서 판웨이룬(潘威倫)리유푸하오(劉芙豪), 그리고 린잉지에(林英杰) 선수의 불참을 통보받았다. 그 세 선수 외의 나머지 선수들은 참가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싱농불스팀은 이번 연도신인선수 지명을 한 전 일본 라쿠텐 이글스 투수 린잉지에의 참가를 불허한다고 밝혔습니다. 그외 린터지엔과 쟝지엔밍은 허용한다고 하였습니다. 대만대표팀은 몇 일새 계속되는 구단들의 차출선수 반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원래 발표한 48인의 명단 중에 이미 불참을 통보한 선수는 모두 8명입니다. 게다가 같은 이번연도 특별선수 지명케이스인 씨에지아시옌(謝佳賢)린이취엔(林益全), 라뉴팀의 겅보슈엔(耿伯軒), 쟌즈야오(詹智堯)의 상태도 현재로서는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야구협회 이사장 린종청(林宗成)은 12일 통이팀의 단장인 린증샹(林增祥)이 연락을 해와 판웨이룬과 리유푸하오를 제외하고 나머지 린위에핑(林岳平), 리웨이화(李瑋華), 가오즈강(高志綱), 가오구어칭(高國慶), 판우슝(潘武雄), 궈다이치(郭岱琦) 등은 참가할 수 있다고 전하였지만 대표팀의 코칭스텦인 감독 뤼원성(呂文生)과 함께 대표팀의 호주 전지훈련은 참가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싱농불스팀의 단장 리유즈승(劉志昇)도 마찬가지로 린잉지에를 제외한 린커지엔(林克謙)쟝지엔밍(姜建銘)의 참가는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만 이어서 씨에지아시옌(謝佳賢)의 참가여부는 불분명하다고 전했습니다. 다시 씨예선수와 의논 해 본 후에 결정하겠지만 아마도 힘들지 않겠냐고 전했습니다. 씨에지아시옌선수는 이번에도 인연이 없나봅니다.

이번 불참은 판웨이룬과 리유푸하오 선수의 개인적은 뜻은 참가하고 싶다이나 구단으로서는 여러가지 부상 등이 많아서 어쩔 수 없이 불참을 결정한 것이니 오해하지 말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판웨이룬은 우측어깨에 부상이 있고, 리유푸하오는 오른쪽 다리 정강이 부분에 피로성골절이 있다면서 치료 중이고 회복기에 들어섰으나 부상재발의 위험성을 간과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린잉지에의 상황도 비슷합니다.  몸상태가 계속 좋지않음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그 후에 다시 궈홍즈(郭泓志), 후진롱(胡金龍) 선수들도 부상위험성과 구단의 반대로 결국 사퇴 의사를 밝히면서 원래 정한 48인의 명단 중 모두 8명이 사퇴를 하였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원 명단에서 빠진 선수들 : 천웨이인(陳偉殷), 우쓰요우(吳偲佑), 궈홍즈(郭泓志), 후진롱(胡金龍), 판웨이룬(潘威倫), 리유푸하오(劉芙豪), 린잉지에(林英傑), 씨에지아시옌(謝佳賢) 등 8명

스텦 미팅에서 보충된 선수들 : 쩡치홍(鄭錡鴻)、뤄정롱(羅正龍)、탕지아쥔(唐嘉駿)、왕췐지아(王傳家)、리야오잉지에(廖英傑)

현재까지 나온 마지막 버전의 45인 명단

투수 20명
鄭錡鴻、羅錦龍、李振昌、增菘瑋、羅嘉仁、陳鴻文、蕭一傑、
廖于誠、林岳平、李瑋華、鄭凱文、蕭宇奇、林柏佑、羅正龍、
唐嘉駿、曹錦輝、倪福德、耿伯軒、林克謙、姜建銘.

포수 4명
吳承達、高志綱、郭一峰、林琨笙.

내야수 10명
蔣智賢、郭嚴文、陽仲壽、李杜軒、彭政閔、王勝偉、高國慶、
林瀚、林益全、黃志祥.

외야수 11명
林哲瑄、羅國輝、林威助、陳致遠、黃正偉、潘武雄、郭岱琦、
詹智堯、周思齊、王傳家、廖英傑.

이 중에서 26명의 선수를 뽑아서 호주 전지훈련에 갑니다. 다만 샤오이지에(蕭一傑)는 일본 한신타이거즈와의 협의 후 현지합류쪽으로 가닥을 잡았고, 쟝지엔밍(姜建銘)은12일의 보충역 훈련을 받아야 하는 관계로 뒤에 따로 합류할 예정입니다.(총 28명)1월 29일 전체가 모여서 훈련을 하고, 2월 7일에 호주로 전지훈련을 떠나 2월 20일에 귀국할 예정입니다. 2월 21일 대표 28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2월 23일부터 연습경기를 세 차례 가진 후, 2월 26일 동경으로 출발합니다. 한국과의 첫 경기는 3월 6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