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C 대회 특집/WBC Chinese Taipei

WBC 대만 대표팀이 호주로 전지 훈련을 떠났습니다.

MiLB.com에 오른 천홍원의 사진


제 2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출정할 대만 대표팀이 호주로 전지훈련을 떠났습니다. 호주 전훈에서는 현지 로컬 팀들과 모두 9게임의 연습 경기를 가지는고 20일 대만으로 귀국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인 21일에 최종 28인의 명단을 공개하는 일정입니다. 이번 전훈에 참가한 사람은 모두 30명으로 그 중 투수가 14명입니다. 콜로라도의 반대로 참가하지 못한 뤄진롱(羅錦龍)선수 대신 린왕이(보스톤 레드삭스 마이너)선수가 뽑혔습니다.

각 선수 소속팀 자료를 보시려면 클릭!

투수조
리쩐창(李振昌), 쯩송웨이(增菘瑋), 천홍원(陳鴻文), 쩡치홍(鄭錡鴻), 샤오이지에(蕭一傑), 리야오위청(廖于誠), 겅보슈엔(耿伯軒), 쟝지엔밍(姜建銘), 쩡카이원(鄭凱文), 샤오위치(蕭宇奇), 린보요우(林柏佑), 린왕이(林旺億), 뤄정롱(羅正龍), 탕지아쥔(唐嘉駿)

포수조

우승다(吳承達), 궈이펑(郭一峰), 린쿤셩(林琨笙)

내야수조

쟝즈시엔(蔣智賢), 궈옌원(郭嚴文), 리빙옌(李秉諺), 왕승웨이(王勝偉), 황즈샹(黃志祥), 린한(林瀚), 린이취엔(林益全), 샤오보팅(蕭帛庭)

외야수조

린져슈엔(林哲瑄), 조우쓰지(周思齊), 짠즈야오(詹智堯), 리야오잉지에(廖英傑), 왕촨지아(王傳家)

이전에 발표한 45인의 명단에서 차오진후이(曹錦輝)와 린위에핑(林岳平), 리웨이화(李瑋華), 니푸더(倪福德), 린커지엔(林克謙), 뤄지아런(羅嘉仁)은 이번 호주전훈에는 참가하지 않습니다. 각각 팀 훈련에 매진하는 차원에서 데려가지 않았는데요, 과연 구단의 반대와 부상 등의 장애를 딛고 최종명단에 들 수 있을지의 여부가 궁금한 선수들입니다.

니푸더 투수/디트로이트 타이거즈 마이너리거

예즈시엔(葉志仙) 감독은 이번 WBC대회에서 규정에 따라 이번 전훈에서는 투수조 운영을 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연습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리쩐창과 쯩송웨이, 천홍원과 린보요우의 상태가 비교적 괜찮기에 선발 투수진으로 편성하였다고 말했습니다.

첫 경기에서는 천홍원 선수가 선발로 나온다고 합니다. 타선은 현재 장타력을 가진 타자가 많이 부족하여 짜임새있는 타선을 짜는데 걱정이 많다고 합니다

첫 경기는 현지 로컬 팀인 WA USA팀(서호주 연맹소속 팀으로 미국 출신의 선수들로 구성된 팀)과 10일 오후 6시에 경기를 가지는데요, 싱농불스 소속의 린이취엔(林益全; 180cm/82kg/2007년 싱농팀 드레프트 1지망 1순위로 뽑힌 선수이고 현재 싱농불스 팀의 따이쉰선수입니다. 따이이란? 대만프로야구선수 대체복무제) 선수가 4번타자를 맡을 것이라고 합니다.

타순은 1번 짠즈야오(RF), 1번 린져슈엔(CF), 3번 쟝즈시엔(LF), 4번 린이취엔(DH), 5번 황즈샹(3B), 6번 궈옌원(2B), 7번 왕촨지아(1B), 8번 궈이펑(C), 9번 왕승웨이(SS) 순이고 선발 투수는 천홍원입니다. 

이번 대만 대표팀은 10일부터  호
Perth로 가서 8, 9일 이틀간 훈련을 한 후 10일부터 14일까지 현지 야구팀인 'Perth Heat'(예전부터 타이완 야구대표 팀이 자주 훈련을 가는 곳의 로컬 팀인데 타이완 대표팀을 곧잘 이기곤 합니다.)팀 등 현지 로컬팀들과 다섯 차례의 연습 경기 가질 예정입니다. 15 일에는 다시 Perth에서 멜버른으로 이동을 하여, 16일~19일에 호주 올스타팀과 4연전을 가지고 2월 20일에 귀국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