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대회 분류/아시안게임

[아마대회,대륙간컵 및 광저우대표]타이완 대표 50인 명단 발표

타이완 야구협회 특별위원회는 오늘(5월 31일) 50인의 상비군 명단을 발표하였습니다. 2010년 하반기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 할 상비군 명단을 선발한 것인데, 이 명단에는 한신 타이거즈 소속인 샤오이지에(蕭一傑)와 보스톤 레드삭스 마이너리거인 궈옌원(郭嚴文)등도 선발되었습니다.

http://sports.yam.com/cna/sports/201005/20100531232727.html


이번에 선발된 야구대표팀 상비군은 먼저 7월 4일에 아마추어 국제 야구대회인 네덜란드 할렘(
Haarlem)배에 참가하게 됩니다. 먼저 6월 4일에 집합하여 두 조로 나뉘어 6경기의 평가전을 치루게 됩니다. 그 후에 30명의 정예를 뽑아 7월 네덜란드 대회에 참가하고 다시 미국으로 가서 NCAA 야구대회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50인 중 22인을 뽑아 세계 대학생 야구선수권 대회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8월 말에 위 명단의 인원과 프로 선수를 추가하여 다시 45인의 명단을 다시 발표하여 대륙간컵 대회와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준비하게 됩니다.
그 45인의 명단에는 국내 프로선수도 선발하여 발표합니다. 그러나 타이완 국가대표 팀 감독인 예즈시엔(葉志仙)은 "대륙간 컵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를 우선으로 아시안게임 대표에 선발할 것이다. 대륙간컵 대회에 참가하지 않은 선수는 아마도 뽑힐 가능성이 낮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래는 50인의 대표팀 명단입니다.

                          대학선발 선수와 실업팀과 따이쉰 선수 위주로 선발된 2010 타이완 야구 대표 상비군

이로서 타이완은 아시안게임에 최강의 대표 팀을 구성해서 보내지는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대회의 중요성을 보자면 올림픽과 WBC가 A급이고 아시안게임과 대륙간컵, 야구월드컵 등이 B급 대표팀 구성입니다. 한국에서 왜 최강의 대표 팀을 꾸린다는 얘기가 나왔는지 소스가 정말 궁금하네요. 그 소식을 듣고 저도 나름대로 라인을 가동하여 알아봤지만 전혀 그런 얘기를 없었거든요. 아무튼 위의 명단에 나온 대표 팀이 주축이 되어서 2010년 하반기 대회를 참가합니다. 아시엔게임에는 저 명단에 국내 프로 선수와 마이너 몇 명이 더 추가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저자 주
美孚: 원화대학 야구부(文化大學棒球隊)
台啤: 국립체대 야구부(國立體育大學棒球隊)/타오위엔
泰安: 푸런대학 야구부(輔仁大學棒球隊)
嘉大: 지아이대학 야구부(嘉義大學棒球隊)
富邦: 국립타이완체육원 야구부(台灣體院棒球隊)/타이중
威達: 타이중시야구부(台中市威達超舜棒球隊)
高苑: 가오위엔과학대학 야구부(高苑科技大學棒球隊)
代訓: 따이쉰 팀(병역보충대 야구팀)
台電: 타이완전력공사야구부(台灣電力)
立德: 리더대학 야구부(立德大學棒球隊)
合庫: 허쭈어진쿠/합작금고 야구부(合作金庫棒球隊)
北市: 타이베이시청 야구부(台北市成棒隊)
國訓: 국가상비군야구부(國家儲訓棒球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