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야구 이야기/CPBL 初期~27年

2012 CPBL&MLB. MLB코칭 교류캠프

2012 CPBL&MLB. MLB코칭 교류캠프가 열립니다. 이번 이벤트가 2회째인데, 메이저리그의 코치들이 타이완에 와서 코칭스쿨을 여는 행사입니다. 지난 1회 대회보다 더 많은 프로그램과 더 많은 참가자가 신청을 했습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1, 2회로 나눠 진행되는데, 프로선수 및 코치 대상의 1회와 청소년 야구에 대한 가르침이 주 목적인 2회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제1차 이벤트는 12월4일부터 7일까지 현재 CPBL 4개구단의 7명 선수와 코치 등 모두 32명(투수2, 내야수2, 외야수2, 포수1, 코치급 1명)이 참가신청을 했습니다. 2차는 타이완의 청소년 야구선수를 대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1차에 참가하는 각 팀의 선수 및 코치는 메이저리그의 코칭 스킬과 실제 작전구사 능력, 야구에 대한 과학적인 강의를 받고 그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실제 내용은 기초적인 운동 방법과 운동 예방법, 과학과 접목된 선진 훈련 및 프로로서 관리 방법에 대한 노하우와 심리적인 소질 개발 등을 MLB에서 파견된 코칭스태프과 교류를 통해 자신의 현재의 수준을 가늠하고 세계적인 트레이닝 방법 등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본인의 실력 상승 기회로 삼는 것이 목표입니다.



선수와 코치들의 등록 현황은 현재 4개 팀에서 모두 37명의 선수와 코치가 참가등록을 했습니다. 비용 보조는 각 구단에서 일정 부분 제공하고 초과부분에 대해서는 참가자 각자가 부담합니다.

현재 MLB에서 파견되는 코치진의 진용은 

타이완 제1호 MLB 코치자격 이수자인 예쥔장( 葉君璋)이 포수 코치로 나오고, 나머지 코치는 모두 클리블랜드 인디안스 팀에서 파견하였습니다.

담당은  
내야 및 주루코치로 클리블랜드 팀의 Ted Kubiak 
외야 및 타격코치로 Phil Clark 
투수코치로 Greg Hibbard이 캠프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