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야구 이야기/CPBL 初期~27年

대만프로야구연맹이 만든 CPBLTV가 7월 10일부터 유료화됩니다.

대만 프로야구 연맹(CPBL)이 만든 자회사인 CPBLTV.COM은 오는 7월 10일부터 그동안 중계를 테스트하면서 서비스하던 채널에 유료화를 실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4년 후반기리그 모두를 볼 수 있고 3개의 각기 다른 로그인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299위안의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299위안은 한국 돈으로 대략 만 원입니다. 만 원으로 후반기 리그 모든 경기(정규 리그는 물론 챔피언시리즈까지 허용)를 시청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이 가격 정책은 이번만 해당하는 것이고 내년부터는 다른 가격 정책으로 새롭게 적용한다고 합니다. 대략 예상하기에는 매월 비용 부과를 통해 수익 향상을 꾀할 것이라고 합니다.


cpbltv.com에 설명된 구매 방식으로 기존 차이나텔레콤 유저 비용합산 방식과 신용카드 구매방식과 키오스크를 이용한 ATM기 구매방식이 있다.


화질 선택을 할 수 있는 화면인데 솔직히 이용해 본 결과 최고 화질이 제대로 구현되지 못하고 뚝뚝 끊기는 등의 문제점이 많이 드러났다. 아마도 드러난 문제점을 해결하는 시간이 꽤 걸릴 듯하다.

 

그 의미는 당장 여러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CPBLTV로서는 시간의 부족 등으로 충분히 고려한 후에 적용되는 가격 정책을 펼 수가 없었고, 임시로 이번 시즌 동안 유료화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 본 후에 가입자 수 등 여러 가지 누적 정보에 따라 적절하고 유동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남은 기간 동안 대략 한국 돈으로 1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책정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결제 방식은 차이나텔레콤 유저 구매방식(월 사용료에 합산하는 방식)과 신용카드 구매, 그리고 ATM기 구매(키오스크 기기 등으로 결제) 등으로 결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