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월 말 일본에서 개최되는 U-18 세청대회, 11월 초 대만에서 열리는 프리미어12 대회 모두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합니다.


현지 티브이 중계로도 당연히 대회를 즐길 수 있지만, 인터넷 상으로로 중계를 하기로 결정하여 세청 대회를 시청하고자 하는 현지의 시청자들 모두 현지 대회의 시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대회의 중계를 위해 대만의 대표적인 스포츠 채널인 웨이라이 스포츠는 인터넷 스트리밍 방송국인 카메라베이 티브이(중문 麥卡貝/마이카베이)와 합작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마이카베이TV 홈페이지에 공지된 U-18 세청대회와 프리미어 12 대회 중계 안내 / 이미지 WWW.camerabay.tv


마이카베이 티브이는 LOL 중계부터 프로야구 라미고 몽키스 중계와 각종 게임 후 프로그램과 종합 예능 및 실시간 소통 프로그램 등을 스트리밍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대만의 대표적인 스포츠 채널인 웨이라이 스포츠 티브이는 유선방송국으로 대회 주관사의 자격으로 방송 제작을 책임지고 중계 서비스를 하고, 스트리밍으로는 마이카베이 티브이를 이용해서 중계합니다. 관계사는 이번 중계로 대략 600만 명의 시청자가 대회를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U-18 베이스볼 월드컵 전체 일정표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일본에서 열립니다. 공식 홈페이지


마이카베이 티브이는 이번 대회를 위하여 자체 캐스터와 해설자를 동원하고 자국인 대만 팀의 경기에서는 스타 연예인까지 모두 세 명이 한 조를 이뤄 중계한다고 합니다. 또한, U-18 세청대회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을 한국 전에서도 자체 중계진을 동원하여 시청률 사냥에 나선다고 합니다.



마이카베이 랴오치장(廖啟璋) 운영팀장은 지난 제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만 예선전 인터넷 주관사였던 대만 아얼다 티브이 중계에서 약 450만 명의 시청자가 시청했다고 하는데 이번 프리미어 12 대회는 모두 600만 명의 시청자 수를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이카베이 티브이의 프리미어 12 대회 중계방송 안내 영상


이번 대회 스트리밍 중계를 위해 동시접속 50만 명이 가능하도록 준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작년 아시안게임 대만과 일본전 당시 동시접속 15만 명이 시청했다고 하는데 그 세 배 이상의 규모를 준비하여 시청에 차질없도록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마이카베이 앱은 대만에서만 시청 가능하며 웨이라이 스포츠 채널로 보실 분은 아래 주소로 들어가면 됩니다.

http://tv.itver.cc/vl-sports/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