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야구 이야기/CPBL 28년(2017년)

(CPBL)통이 라이온스가 팀구호를 노 피어(NO FEAR)로 바꾸다! 응?

통이 라이언스의 정확한 명칭은 통이 7-ELEVEn 라이언스입니다. CVS 브랜드인 '세븐일레븐'이 메인스폰서(통이 그룹이 대만의 세븐일레븐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라서 그렇게 부르는데, 너무 길죠? 아무튼, 이 통이 팀이 오늘부로 명칭을 '유니 라이언스'로 바꿨습니다. 구단 C.I 정비 작업을 한 셈인데, 팀 로고와 글자체 등 다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것은 팀 구호를 노 피어(NO FEAR)로 정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제리 로이스터 前 감독이 생각나는 구호입니다. 어떤 연유에서 이 구호로 정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몇 년째 계속 부진한 모습을 보이는 팀 체질에 대한 개선의 뜻이 보입니다. 노 피어에 대한 뜻은 다들 아시겠죠? 두려움 없이!입니다. 


로 바뀐 통이 라이온스의 이름과 로고인 유니 라이온스와 새로운 사자 이미지 디자인


통이 구단의 사장과 단장이 구단 상징물 이지미와 로고를 설명하고 있다.


구단 쑤타이안(蘇泰安) 단장은 앞으로 유니폼에 통이라는 한자가 빠지고 유니 라이언스라는 이름으로 바꾸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통이라는 글자는 앞으로 홈 유니폼의 어깨 부분에 조그맣게 자수로 들어가고, 원정 유니폼에는 7-11이 들어간다고 했습니다. 새로운 유니폼은 3월에 공개됩니다.


구단 이름 글자체와 로고 이미지


구단 이름 글자체와 로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