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BC 대회 특집/WBC Chinese Taipei

〈WBC〉해외파 두 명. 부상으로 완곡한 거절(旅外打經典賽 兩人因傷婉拒)

http://sports.yam.com/tlt/sports/200901/20090102272890.html
〈WBC〉旅外打經典賽 兩人因傷婉拒
 
   '부상으로 불참이 유력한 천용지(陳鏞基):오클랜드 소속' / 위래스포츠
  [記者倪婉君/台北報導]下週一公布經典賽50人預選名單,包括剛被兄弟選中的前旅美 投手曹錦輝、剛回台的旅日選手林威助等旅外球員,棒協秘書長林宗成說:「已全部問完一輪,除了有傷的林恩宇、陳鏞基,其他人都有參賽意願。」棒協將在1月5日召開選訓委員會議,會後將公布50人預選名單,林宗成說:「隔天(1月6日)就會開始作業,向球員所屬球團行文徵召。」

다음 주에 발표되는 WBC대표 50인 명단에 이번 드래프트에서 슝디팀에 뽑힌 차오진후이와 일본에서 돌아 온 해외파 선수인 린웨이주도 뽑힐 것 같습니다. 연맹회장 린종청은'모두 다 한번씩은 물어봤다. 부상으로 제외되는 린언위, 천용지말고는 모두 다 참가의사를 밝혔다'라고 말했습니다. 연맹은 오는 1월 5일 위원회를 소집하여 50인의 명단을 발표하고 1월 6일부터 각 구단과의 마찰을 피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根據主辦經典賽的美國大聯盟規定,1月16日才可提出45人名單,棒協屆時再剔除超出目標人選,2月初澳洲移訓之後,再公布最終28人名單。林宗成說:「45人名單提出後,WADA(世界反禁藥組織)就會開始進行藥檢工作。」至於最重要的球員徵召工作,像是最近的新聞人物曹錦輝,林宗成說:「早在他參加中職選秀之前,棒協就已透過經紀公司詢問小曹意願」,小曹經紀人李瑋川也說:「小曹有意願參賽,但也要看他未來加入的球團願不願意放行。」

WBC주관사무국인 MLB사무국의 규정에 따라 1월 16일전에 45인의 명단을 추려내고, 목표의 달성을 위하여 2월 초 호주에서 전지훈련을 하기 전까지 최종 28인의 명단을 확정짓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린종청은 다시 "45인의 명단을 제출한 후 WADA(세계도핑검사조직)에 검사를 의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주 신문인물(화제의 인물)인 차오진후이같은 주요선수의 소집에 대해서는 이미 CPBL과 기본적인 협의는 끝냈지만 다시 한 번 그의 에이전트를 통해 참가의사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고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차오진후이의 에이전트 리웨이촨도 "그는 WBC에 참가하기를 원하고 있다, 단 그가 입단하게 될 구단이 반대한다면 그렇게 될 수도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除了王建民早已確定不參賽,其他像郭泓志、胡金龍、林威助、陳偉殷等A咖球員都已表達參賽意願,也都列入50人名單。林宗成說:「除了林恩宇(樂天金鷹)、陳鏞基(運動家)已因傷婉拒,其他旅外球員都想參賽。」國內徵召部分,由於50人名單內列入陳金鋒、陽建福等熊、牛球星,但球團已表明「受傷就不願放行」的態度,林宗成也說:「還在跟球團商量,而且要看球員受傷的程度,如果是在短期可復元的輕傷,會再跟球團商量放行。」 

왕지엔민은 이미 불참이 확정되었는데, 린종청은 "궈홍즈후진롱, 린웨이주, 천웨이인 등 A급 선수들은 모두 이미 참가의사를 밝힌 상태라서 50인의 명단에 포함시켰고, 린언위(라쿠텐), 천용지(오클랜드) 등은 이미 부상으로 완곡한 거절을 표시하였습니다. 그 외 다른 선수들은 참가의사를 밝힌 상태입니다." 하지만 50인의 명단에 든 것으로 밝혀진 천진펑양지엔푸 등의 라뉴베어즈팀과 싱농불스팀의 선수는 아직까지 구단의 입장이 '부상이라 보낼 수 없다.'라는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린종청은 다시 '부상의 정도를 판별한 후에 단기간 내 회복할 수 있는 부상이라면 구단과 더 협의를 해 보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