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야구 이야기/대만야구 100년사

[대만야구역사] 대만 프로야구에서 사라진 팀 소개 [Intro]


안녕하세요. 대치동갈매기입니다. 이번에는 대만에 프로 야구가 생긴 이후에 탄생했다가 사라진 팀들에 대해서 조망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리그인 T.M.L(Taiwan Major League)과 C.P.B.L(Chinese Professional Baseball League)이 통합되기 전부터 생긴 팀에서 통합되고 난 후에 생겼다가 사라진 팀 순서입니다. 팀 소개에 대한 순서는 시간 순으로 하겠습니다.

먼저 TML팀 위주로 소개합니다. TML太陽, TML金剛, TML勇士, TML雷公 팀입니다. 두 번째에서는 三商虎, 味全龍, 和信鯨, 俊國熊, 時報鷹까지 소개 해 드리고 마지막에 第一金剛, 那魯灣太陽隊, 誠泰太陽, 誠泰COBRAS 그리고 米迪亞暴龍 맨 마지막으로 사라진 中信鯨 팀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먼저 타이완 야구 100년사를 하는 도중에 조금씩 조금씩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기획 시리즈가 여러 편이라서 저도 정리를 좀 해야할 것 같습니다.


 

                                          <[中華職棒1]이라는 컴퓨터 게임 영상입니다.>

대책없이 벌려만 놓고 마무리를 짓지 못한 편이 여러 개라서 정신 없네요. 지금은 제 블로그가 보는 사람이 많이 없지만 계속해서 꾸준히 대만과 중국야구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나중이 되면 여기에 담긴 여러 정보들이 분명 빛을 보리라고 생각됩니다.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대만과 중국야구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기도 하고 관심도 별로없기에 그렇지만 중국이나 대만이 더 성장하고 한국과도 교류가 잦아진다면 분명 이 블로그의 쓰임은 커지리라 생각합니다. 조그만 관심이라도 좋습니다.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루완(那魯灣) 패밀리/캐릭터


팀 소개 순서

TML太陽(台北太陽隊) + TML金剛(台中金剛隊) + TML勇士(嘉南勇士隊) + TML雷公(高屏雷公隊)

三商虎 + 味全龍 + 和信鯨 + 俊國熊 + 時報鷹

第一金剛 + 那魯灣太陽隊 + 誠泰太陽

誠泰COBRAS + 米迪亞暴龍 + 中信鯨

*** 지금 한창
WBC가 가까워졌기 때문에 이것과 관련된 글을 쓸 시간이 없네요.^^ 대회가 지나가고 대만이 탈락하면 좀 시간이 남을테니 그 때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