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야구 이야기/CPBL 初期~27年

판웨이룬 1월 12일 통이 라이온스와 3년 계약 체결

타이완 중앙사 샤오바오샹 기자 취재

타이완의 간판 선수이자 통이 라이온스의 에이스로 해외진출을 노렸던 판웨이룬(潘威倫)선수가 12일 통이 라이온스 팀과 총액 1944만 위엔(약 7억5천만원)의 규모로 3년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3년 내 해외진출의 기회가 생기면 통이 구단은 언제든지 보내주기로 옵션 계약을 맺었습니다.

판웨이룬 사진/趙傳安 기자

이로서 판웨이룬 선수는 3년동안 53, 54, 55만 위엔의 월봉을 받을 수 있고, 특별 격려금 24만 위엔도 매년 받을 수 있게 되어서 3년간 총 72만 위엔의 월봉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옵션 조항도 135이닝 이상 12만 위엔이 추가되고, 승리조건 등과 또 여러가지 조건을 붙여서 3년내 목표를 달성하면 최고 2016만 위엔(총 7억 8천만원 규모)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한 옵션 조항을 발표하였습니다.

해외 진출에 대한 열망을 키워 온 판웨이룬 선수는 앞으로 3년 내에 해외진출의 기회가 생기면 언제든지 보내주도록 하는 조항도 삽입시켜서 꿈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고, 팀에서도 흔쾌히 앞으로 기회가 닿으면 미련없이 보내주겠다고 팀 사장인 수타이안(蘇泰安)씨는 밝혔습니다.

이로서 내년 FA가 되기 전에 앞서 3년 계약을 달성한 통이 라이온스 팀은 올 시즌 우수 선수를 대거 영입하여 올 시즌 우승을 위한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미국에서 돌아온 천용지와 싱농에서 영입한 장타이산, 그리고 판웨이룬까지 계약을 체결하여 강력한 우승후보로 급부상하였습니다.

한편 SK와의 협상은 어떻게되는가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수타이안 사장은 "현재 SK 와이번스쪽의 소식은 1월 초 다시 한번 프런트를 파견하여 2차협상을 가진다는 말이 나왔으나, 구단에서 문의한 결과 아직도 답이 없어서 올해 판웨이룬이 해외진출을 하는 것은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라고 밝히면서 인터뷰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