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야구 이야기/대만 야구선수들

대만 신예 좌완 왕웨이중, 밀워키 개막로스터에 합류! 11번째 메이저리거가 되다.

대만에서 11번 째의 메이저리거가 탄생하겠네요. 


2011년 피츠버그와 자유계약으로 미국 진출을 한 좌완투수인데, 이번 스캠때 쏠솔한 활약을 보이면서 오프닝 로스터에 들었네요. 


뭐 룰5 드래프트로 온 선수라서 로스터에 넣어야 하지만, 어쨌든 90일 간은 메이저 물을 먹게 되겠네요. 나름 큰 키의 좌완에 구속도 좀 나오고(최고 95마일) 원포인트로 마춤인 선수네요. 

왕웨이중 투수/사진 www.tsna.com.tw 


쓸만하다고 판단하니 웨이버로 다시 원 소속팀으로 되돌려보내지 않겠다는 소리기도 하니까... 밀워키 불펜진 왕웨이중(王維中:Wei-Chung Wang)나이가 겨우 21세 10개월로 메이저리그 사상 최초로 룰5 드래프트 케이스로 루키리그(작년 Gulf Coast Pirates)에서 메이저로 바로 승격한 첫 케이스 기록도 세웠다고 합니다.



대만 출신 메이저리거는 그간 10명이었습니다. 

천진펑(陳金鋒), 차오진후이(曹錦輝), 왕지엔민(王建民), 궈홍즈(郭泓志), 후진롱(胡金龍), 니푸더(倪福德), 천웨이인(陳偉殷), 린저슈엔(林哲瑄), 리쩐창(李振昌), 뤄지아런(羅嘉仁)이 있었는데, 이제 왕웨이중 선수가 포함되겠네요. 

원래 이번 인천 아시안게임에 강력한 주전으로 뽑힐 예정이였던 왕웨이중이 메이저에 올라가서 대표팀 선발 예측은 90일 뒤에 판단해봐야겠네요. 계속 잘해서 남아 있으면 뭐 못 나오는 것이 될테니까요. 



현재 대만 출신으로 미국에서 활동하는 선수는 

투수 19명 
P: 李振昌 羅嘉仁 陳偉殷 王維中 王建民 林哲瑄 倪福德 羅華韋 王躍霖 潘志芳 陳敏賜 羅國華 林逸翔 江少慶 曾仁和 胡智為 陳品學 陽耀勳 廖仁磊 

야수 6명 
OF: 蔣智賢 陳品捷 
1B: 陳俊秀 郭阜林 
SS: 林子偉 
C : 張進德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