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은
현재 아직 중국 국적자이고, 미국 
시민권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미국 NBA 클리블랜드의 2대 주주인 황지엔화(黄华)씨입니다. 
장차 목표 아시아에서 프로야구 리그를 통합 운영하는 것라고 예전에 밝힌적도 있고 그 목표를 위해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황지씨는 현재 미국 프로 스포츠 세계에서도 활약하는 거상으로 현재 NBA의 클리블랜드 팀의 제2 주주의 위치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은 또 중국에서 'Q.S.L'이라는 스포츠 매니지먼트 회사를 운영하여 중국에 프로 야구 리그를 창설하여 궁극적으로는 아시아 야구 통합 리그를 만드려는 야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C.B.L 프로 야구 뿐만 아니라 이미 유소년 야구 리그 C.Y.B.L는 만들어져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또한 NBA 구단의 주주라는 점으로 중국 농구계에서 지대한 영향을 미친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스포츠를 통한 비지니스와 외교의 실천을 중국 마켓에서 실천하고 있는 입지전적인 인물입니다.
예전 중국 신문(青年周末)과의 인터뷰에서 본인의 꿈은 스포츠 제국을 건설하는 것이다! 는 말로 원대함을 내비췄는데요, 이번에는 리버풀까지 매입하겠다고 나선 모양이네요. 현재 홍콩에서 금융 자산가로 엄청난 돈을 번 황지엔화는 미
국과 중국, 그리고 유럽을 아우르는 메이져 스포츠 산업을 운영함으로서 막대한 익도 창출 할 수 있다는 야심찬 프로젝트를 세운 사람입니다.

나이도 아직 50세도 되지 않았고, 워낙 스포츠를 좋아해서도 그렇고 스포츠를 통한 제국을 건설하려는 야심도 보이는 입지전적인 인로 불과 몇 년도 안되어서 미국과 중국에서 유력 인물로 급부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의 추정 자산은 대략 5~6억 달러대 정도로 파악만 되고 있습니다만 정확한 자산 규모는 모릅니다. 하지만 홍콩 금융시장에서 주요한 인물로 위치하기에 연합 펀드를 통한 자금 동원의 규모는 매우 크다라고 볼 수 있겠고 이번 리버풀 인수제의도 그런 케이스가 아닌가 싶네요.

(추가로 내용을 보충하자면 이 분은 중국에서 태어나고 중국에서 대학까지 나왔고, 대학 졸업 후에 미국으로 건너가서 콜롬비아 대학에서 석사를 따고 바로 월가에 투신하여 본인이 가진 장점을 잘 이용하여 홍콩 금융계로 진출한 사람입니다. 16세에 중산대학 일어과에 들어가 20세에 졸업한 천재형 수재입니다.

젊은 나이에 중국 표준어와 광동어, 그리고 일본어를 할 수 있는 청년이 미국의 월가에서 활약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홍콩의 금융마켓과 연계되어서 활약할 수 있었고 홍콩에서 중국 본토와 타이완, 일본의 기업들과 미국 시장의 연계를 이을 수 있었던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큰 활약을 보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국제 스포츠계에서 단시간에 뛰어난 활동을 보임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거대한 마켓을 선점하려는 초기투자로 현재 중국의 야구계와 농구계에서 빠르게 중심인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블로그 이미지

대치동갈매기

중국과 타이완 야구에 대한 전문블로그입니다. 점차 발전하는 중화권 야구에 대한 정보를 모아 지피지기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무튼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네요.

티스토리 툴바